세종시 더민주 문흥수 후보측, 이춘희 시장 '고발'
상태바
세종시 더민주 문흥수 후보측, 이춘희 시장 '고발'
  • 이상수 기자
  • 승인 2016.04.12 13:00
  • 댓글 2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매일일보 이상수 기자] 더 불어민주당 문흥수 후보 측이 11일 세종시청 브리핑룸 이용 방식을 문제 삼아 이춘희 시장 등을 검찰에 12일 고발했다.

선거 출마자들의 브리핑룸 이용을 '후보자 별로 1회로 제한'한 것이 '선거의 자유'를 침해했다는 것이다.
 

문 후보 측 인사인 석종근 민주도정 경남도민모임·바른 선거 경남도민모임 대표는 이날 보도 자료를 통해 "세종시가 후보자 별로 1회씩만 기자회견을 가질 수 있도록 제한한 것은 신진 후보자들의 정치활동을 막는 행위"라며 "이 시장과 대변인실 관계자 등을 '선거자유방해죄' 및 '국가조직 및 정책결정 사무 처리의 공무집행방해죄' 혐의로 대검찰청에 고발했다"고 밝혔다.
 

세종시의 브리핑룸 운영 방침이 공직선거법 제237조 제1항에 적시된 '집회·연설 또는 교통을 방해하거나 위계·사술 기타 부정한 방법으로 선거의 자유를 방해한 자는 10년 이하의 징역 또는 500만 원 이상 3천만 원 이하의 벌금에 처 한다'는 규정을 위반했다는 것이다.
 

석 대표는 "이해찬 후보가 더 민주당 공천을 받지 못하자 이 시장이 인지도가 상대적으로 높은 이 후보를 돕기 위해 브리핑실 이용을 제한했다"며 "더 민주당 공천자인 문 후보의 정책발표를 차단해 인지도 상승을 막았다"고 주장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2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한심한인간 2017-04-12 18:28:07
세종시에 와서 타후보 비방에 유세내내 네거티브만하고 고소고발까지
당신은 절대 안찍어 거시적관점 좋아하네 눈앞에있는 문제도 많은데 잘 조합을해서 세종시를 발전시켜야지 무조건 거시적 거시적 그렇게 거시적이어서 예산에서 머슴한다면서 세종시공천주니까 낼름받아먹냐

gusdbs2000 2017-04-12 13:25:01
공천받고도 지지율이 부진하니까 별짓을 다하네.
더민주당 김종인은 왜 멀쩡한 자기네당을 이지경으로 만들었을까?
그냥 나두었으면 세종시에서는 선거신경을 안써도 되었을텐데...,
박근혜를 대통령 만드는데 애쓰더니 박근혜 도와주러 더민주로 잠입했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