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한銀, 제10회 부부은퇴교실 개최
상태바
신한銀, 제10회 부부은퇴교실 개최
  • 이경민 기자
  • 승인 2016.06.27 13:5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지난 25일(토) 신한은행 본점 20층 대강당에서 열린 ‘제10회 부부은퇴교실’에서 이장우 박사가 ‘인생후반기 새로운 스토리를 만들어라’ 주제로 강연하는 모습. 사진=신한은행 제공
[매일일보 이경민 기자] 신한은행은 지난 25일 부부 100쌍을 대상으로 신한은행 본점 20층 대강 당에서 ‘제10회 부부은퇴교실’을 개최했다고 27일 밝혔다.이번 부부은퇴교실의 테마는 나만의 스토리를 담은 인생디자인과 은퇴준비를 위한 다양한 솔루션을 주제로 150분간 진행됐다.
이화여대 겸임교수로 재직중인 아이디어 닥터 이장우 박사의 강연을 시작으로, 저금리와 고령화를 극복하기 위한 은퇴 전문가와 부동산 전문가의 은퇴솔루션 제시로 참석 고객들의 큰 호응을 얻었다.한편 부부은퇴교실에 참석한 고객들 대상 설문조사 결과, 부부 10쌍 중 4쌍은 은퇴필요자금에 대해 함께 상의해본 적이 없다고 응답했으며(43%), 은퇴설계를 받아본 비율 역시 19%로 조사돼 본인의 은퇴준비수준을 객관적으로 파악하지 못하고 있음 알 수 있었다.신한은행 관계자는 “은퇴준비는 은퇴 이후 수억의 자금이 필요하다는 인식에서 탈피해, 매월 필요 생활비가 얼마나 소요될 지 그에 따른 개별적인 준비방법을 찾는 것이 현실적인 대안”이라고 말했다. 그는 이어 “신한은행은 신한금융그룹 차원에서 종합적인 은퇴솔루션 제시로 고객들이 행복한 미래를 설계해 나갈 수 있도록 적극적으로 돕겠다”고 강조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