JT저축은행, 감정노동치유 프로그램 실시
상태바
JT저축은행, 감정노동치유 프로그램 실시
  • 홍승우 기자
  • 승인 2016.10.14 14:4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JT저축은행은 자사 직원을 대상으로 ‘쿨하게 일하는 감정케어’라는 주제로 고객 응대 교육 프로그램을 진행했다. (사진=JT저축은행 제공)
[매일일보 홍승우 기자] 아시아 글로벌 금융그룹 J트러스트 그룹의 계열사 JT저축은행은 자사 직원을 대상으로 ‘쿨하게 일하는 감정케어’라는 주제로 고객 응대 교육 프로그램을 진행했다.지난 6월 30일 시행된 ‘금융회사 감정노동자 보호법’의 취지를 반영하기 위해 마련된 이번 교육은 지난 12일부터 14일까지 3일간 고객 접점 임직원 70여 명을 대상으로 실시됐다.
이번 교육은 고객 서비스 만족도를 높이고, 직원들의 고객 응대 능력을 높이면서 민원 고객에 대한 효과적인 커뮤니케이션 방법에 초점을 뒀다. 내용은 고객만족(CS)의 이해, 고객 커뮤니케이션, CS 성향 진단 등으로 구성됐으며 악성 민원인(블랙 컨슈머)의 폭언 등으로부터 직원의 감정적인 피해를 예방하고 치유하기 위한 프로그램도 진행됐다.JT저축은행 관계자는 “작은 것 하나라도 고객과 관련된 것이라면 최선을 다해야 서민 금융의 든든한 버팀목이 될 수 있다는 생각으로 이번 교육을 추진하게 됐다”며 “아울러 함께 진행된 블랙 컨슈머 대처 교육을 통해 직원들의 정서적 피해를 예방하고, 다른 고객들에게 미치는 불편을 최소화할 수 있는 방안 마련에 나서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