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27회 대한민국문화연예대상 선정
[매일일보 이정수 기자] 국회 산업통상자원중소벤처기업위원회 소속 장석춘 의원(자유한국당, 경북 구미시을)이 대한민국문화연예대상이 주관하는 제27회 대한민국문화연예대상식에서 의정발전공로대상을 수상했다.
올해로 27주년을 맞은 대한민국문화연예대상식은 한 해 동안 의정, 문화, 연예, 경영 등 다양한 분야의 발전에 노력을 기울인 공로자를 선별하고 수상하기 위한 행사다
특히 이번에 장 의원이 수상한 의정발전공로대상은 국회에서 입법, 정책, 예산 등을 통해 국가브랜드 향상 및 경제산업발전에 기여한 공로를 20대 국회 전 국회의원을 대상으로 평가하는 상이다.
장 의원은 20대 국회에서 부당 해고자를 구제하는 근로기준법 개정안, 근로자 휴식여건 향상을 위한 산업안전보건법 개정안, 환경 불법행위 근절을 위한 환경범죄 등의 단속 및 가중처벌에 관한 법률 개정안, 미세먼지감축을 위한 대기환경보전법 개정안, 지방 주택시장 활성화를 위한 조세특례제한법 개정안, 해외 진출기업의 국내 지방 유치를 위한 해외진출기업의 국내복귀 지원에 관한 법률 개정안 등 36건의 법안을 대표 발의하였고, 이외에도 612건을 공동발의하며 국민의 권익 향상에 크게 기여했다는 점을 높이 평가 받았다.
장 의원은 “국가발전과 국민행복을 위한 의정활동을 하자는 일념으로 성실히 일 했을 뿐인데, 좋은 평가를 해주셔서 감사하게 생각한다.” 며 “이 상은 국민들께서 더 열심히 의정활동에 임해달라는 당부로 알고 20대 국회 남은 회기동안 초심을 잃지 않고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매일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