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T&G, 경영원칙 '고객가치 2.0' 선언
상태바
KT&G, 경영원칙 '고객가치 2.0' 선언
  • 권희진 기자
  • 승인 2013.04.23 13:4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매일일보 권희진 기자] KT&G는 민영진 사장은 고객가치 창출을 위한 품질·기술·신뢰 등 3개 분야에 경영활동을 집중하는 ‘고객가치 2.0’을 선언했다고 23일 밝혔다.

고객가치 2.0은 소비자뿐만 아니라 협력업체와 지역사회까지 모든 고객이 느끼는 가치의 깊이를 감동에까지 이르게 하자는 ‘고객감동’ 경영전략이다.
KT&G는 이를 위해 우선 업계 최고 수준에 이른 ‘품질’을 한층 더 혁신하기 위해 원료잎 종자 개발부터 완제품 유통 단계까지 모든 프로세스를 고객관점에서 운영하는 ‘전사적 통합 품질관리 시스템’을 도입키로 했다.

이를 통해 업계 최초로 시행 중인 '품질실명제'를 더욱 체계화해 소비자 신뢰를 높인다는 계획이다.

또한 제조공장에서 발생하는 폐기물과 이산화탄소 등 환경오염물질 배출을 극소화하고, 친환경 소재를 사용한 제품도 최대한 확대해 사회적 책임 이행을 강화할 방침이다.

이와 함께 KT&G는 사회와의 ‘신뢰’를 공고히 하기 위해, 기존에 수행하던 사회적 배려 대상자를 위한 사회공헌사업을 더욱 내실화하기로 했다.

민영진 KT&G 사장은 이와 관련 “제품 자체에 대한 경쟁력은 이미 글로벌 수준인 만큼 이를 뛰어넘는 고객가치 창출 전략으로 경쟁 패러다임을 바꾸려는 것”이라며 “KT&G는 '고객가치 2.0' 전략을 통해 국내시장의 확실한 우위를 유지하는 한편, 사회와의 상생추구에도 더욱 앞장설 계획”이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