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작구, 대중교통 활성화 ‘어린이 포스터’ 공모
상태바
동작구, 대중교통 활성화 ‘어린이 포스터’ 공모
  • 심기성 기자
  • 승인 2013.05.30 13:5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매일일보] 동작구(구청장 문충실)가 ‘대중교통 이용 활성화를 위한 어린이 포스터 공모전’을 내달 3일부터 28일까지 개최한다.이번 공모전은 미래의 주인공인 어린이에게 대중교통 이용의 좋은 점을 알리고 입상작을 구정홍보 포스터로 활용해 대중교통 이용율을 높이기 위해 마련됐다.
공모전 주제는 ▲대중교통 이용을 통한 도심 교통난 완화▲자가용 이용 억제와 대중교통 이용으로 도심의 교통혼잡을 줄이자는 내용▲대중교통 이용으로 환경오염을 줄이고 쾌적한 도시환경을 유지하자는 내용▲출,퇴근시 승용차를 이웃과 함께 이용(카풀)함으로써 교통혼잡이 완화된다는 내용 등 4개 분야다.동작구 지역내 초등학교 학생이면 누구나 공모가 가능하다. 작품 규격은 297㎜(가로), 420㎜(세로)이며, 보호자 확인(서명, 날인) 후 제출해야 된다. 출품작은 구청(교통행정과) 방문 또는 등기우편으로(서울 동작구 장승배기로 161 동작구청 교통행정과) 접수한 뒤, 외부 전문가(4명)의 심사를 거쳐 오는 7월 10일 입상작을 발표할 예정이다.

시상은 저학년(1~3학년), 고학년(4~6학년)으로 나눠 진행되며 대상 1명, 우수상 3명, 장려상 10명 등 각 14작품을 선정해 구청장 표창을 수여할 예정이다. 이번 공모전은 1인당 1작품만 출품가능하며 수상작 발표 등 공모전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동작구청 교통행정과(02-820-9107)로 문의하면 된다.

문충실 구청장은 “그간 대중교통 이용 활성화를 위해 획일적으로 운영하던 캠페인 위주의 홍보 방식에서 벗어나 어린이들이 직접 포스터를 만들어 봄으로써 대중교통에 대한 새로운 인식을 가지는 계기가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