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큐멘터리 ‘일론 머스크: 리얼 아이언맨’ 2월 국내 개봉
상태바
다큐멘터리 ‘일론 머스크: 리얼 아이언맨’ 2월 국내 개봉
  • 김종혁 기자
  • 승인 2021.01.22 09:1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상상을 초월해 미래를 바꾸는 천재 경영자!
'일론 머스크'의 명언
"당신은 대학을 졸업하고도 여전히 바보일 수 있다"
[매일일보 김종혁 기자] 영화 <아이언맨>의 주인공 ‘토니 스타크’의 실제 모델로 알려져 있는 세계적인 기업가이자 공학자 ‘일론 머스크’를 다룬 다큐멘터리 <일론 머스크: 리얼 아이언맨>이 개봉한다. 스페이스X를 통해 민간 우주선 발사를 성공시키고, 테슬라와 함께 자동차의 상식을 바꾸며 세계 최고의 부자가 된 일론 머스크의 성공스토리를 담은 <일론 머스크: 리얼 아이언맨>이 오는 2월 국내 개봉을 앞둔 가운데 화제성 가득한 그의 명언들을 소개한다
감독: 소니아 앤더슨 | 원제: Elon Musk : The Real Life Iron Man | 출연: 일론 머스크, 마크 저커버그, 버락 오바마, 도날드 트럼프, 아베 신조, 리처드 브랜슨, 아놀드 슈왈제네거, 탈룰라 라일리 외 다수 | 수입/배급: ㈜마노엔터테인먼트
스티브잡스 + 빌게이츠라는 평을 받으며, 삶 자체가 공상과학영화를 방불케 하는 일론 머스크의 사업과 인생을 다룬 <일론 머스크: 리얼 아이언맨>은 친환경 전기 자동차 테슬라, 태양에너지 기업 솔라시티, 이동수단을 위한 획기적 발상의 하이퍼루프, 뉴럴링크 등 다양한 미래 사업으로 인류의 영웅으로 부상하는 일론 머스크의 인생, 철학, 사업을 보다 가까이에서 구체적으로 확인하는 기회를 제공한다.
이 작품은 일론 머스크가 태어난 남아프리카 공화국에서 왕따 생활을 겪었던 어린 시절부터, 미국 생활을 꿈꾸었으나 캐나다를 거칠 수 밖에 없었던 이민자로서의 삶, 스타트업으로 시작해 스페이스X, 테슬라, 솔라시티, 보링컴퍼니, 뉴럴링크, 하이퍼 루프 등 다수의 거대기업을 성장시킨 사업 스토리를 담고 있다.
12세부터 프로그램을 만들어 팔면서 사업가적인 면모를 보였던 그는 기술과 마케팅에서도 천재적인 재능을 발휘하는 한편, 주당 80시간을 일하는 노력으로 손 대는 사업마다 엄청난 성공과 부를 축적하는 결과를 만들었다.
이를 통해 관객들은 굴지의 기업이 탄생하고 성장하는 과정에서 일론 머스크가 보여주는 창의적 발상, 상식의 전복을 지켜보며, 한 사람이 바꿀 수 있는 세상의 크기를 다시 한번 가늠하는 계기가 될 것이다.
한편, ‘명언 제조기’로 불리는 일론 머스크의 수많은 말들이 화제이다.

○충분히 중요하다고 생각되는 일이 있다면, 성공 가능성이 낮을지라도 뛰어들어라.
○인내는 아주 중요하다. 억지로 포기를 강요당하지 않는 한, 결코 포기하지 말라.
○ 실패는 중요하다. 일들이 실패하고 있지 않다면, 충분히 혁신하고 있다고 할 수 없다
○ 좋은 피드백보다 나쁜 피드백에 신경을 써라
○ 친구들에게 나쁜 피드백을 받는 게 중요하다. 그게 성공 비결 전부다
○ 나는 기업을 만들기 위해서 기업을 만드는 것이 아니라 일을 성사시키기 위해서 기업을 만드는 것이다.
○ 첫 단계는 어떤 것이 가능하다는 것을 입증하는 것이다. 그러면 확률이 생긴다.
○ 직원 채용 시  큰 실수 중 하나는 성격보다는 재능에 너무 무게를 두었다는 것이다. 그 사람이 좋은 마음을 가졌는지가 중요하다.
○ 최고의 조언 하나, 어떻게 더 잘 해낼 수 있는지 끊임없이 생각하고
스스로에게 계속 질문을 던져라

 “미래는 꿈꾸는 것이 아니라 만드는 것이다.”

상상을 초월해 미래를 바꾸는 천재 경영자, “경쟁하지 않고 다만 앞서 나갈 뿐”이라고 말하는 기업가이자 혁명가 일론 머스크의 인생과 철학을 느끼게 될 영화 <일론 머스크: 리얼 아이언맨>은 그의 팬 뿐만 아니라 사업, 경영, 성공, 기술/과학 분야에 관심이 있는 관객들에게 보다 흥미롭게 다가갈 것으로 기대감을 모은다.  


좌우명 : 아무리 얇게 저며도 양면은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