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포구, 사회적기업 페스티벌 개최
상태바
마포구, 사회적기업 페스티벌 개최
  • 심기성 기자
  • 승인 2013.06.19 14:2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매일일보 심기성 기자] 마포구(구청장 박홍섭)는 오는 21일 관내 사회적경제 영역의 기업 및 단체와 사회적기업 지원기관 등이 참여하는 사회적경제 페스티벌을 마포구청 1층 로비와 광장에서 개최한다.사회적 경제란 삶의 질 증진, 빈곤, 소외 극복 등 사회적가치 실현을 위해 협력과 호혜를 바탕으로 사회적기업, 협동조합, 자활공동체, 비영리단체 등 다양한 주체들의 생산·소비가 이루어지는 경제시스템을 일컫는다.

 
이번 행사에는 사회적기업, 마을기업, 서울서부고용센터, (사)한국마이크로크래디트 신나는조합, 마포구 사회적경제네트워크, 마포FM 등 24개 기업(단체) 및 기관이 참여하여 사회적경제 생산품을 홍보, 전시, 판매한다.

또, 신규 사회적기업 설립 희망자를 위한 경영컨설팅 및 멘토링, 사회적기업의 생산품과 서비스를 체험해 볼 수 있는 이벤트행사를 진행하며, 관내 지역 라디오방송인 마포FM은 공개 방송을 통해 생생한 현장을 시청자들에게 전달할 예정이다.올해는 2010년부터 매년 사회적기업 홍보 페스티벌로 진행해오던 것을 사회적경제 페스티벌로 행사명을 바꾸고, 사회적기업과 마을기업, 사회적경제 관련 단체 및 기관이 모두 참여함으로써 사회적경제 활성화의 장으로 탈바꿈한다.

마포구 이명성 일자리진흥과장은 “행사를 통해 사회적경제에 대한 구민의 관심과 참여를 높이고 관련기업의 생산품 판로지원에도 기여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