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시립연정국악원, 무대기술 인턴십 지원사업 인턴직원 공개 모집
상태바
대전시립연정국악원, 무대기술 인턴십 지원사업 인턴직원 공개 모집
  • 김진홍 기자
  • 승인 2022.02.16 11:0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무대기계, 음향, 조명분야 총 5명 채용... 3월 2일까지 지원신청서 접수
대전시립연정국악원 (사진=대전시 제공)
[매일일보 김진홍 기자] 대전시립연정국악원은‘2022년 무대기술 인턴십 지원사업’에 참여할 인턴 직원을 공개 모집한다고 밝혔다. 공모 인원은 무대기계(1명), 무대조명(2명), 무대음향(2명) 등 총 5명이다. 공연예술분야 무대기술 전문인력을 지망하는 만 39세 이하(1982.1.1. 출생자부터) 대한민국 국적 소지자는 누구나 지원할 수 있다.
지원신청은 대전시립연정국악원 공지사항 게시된 지원신청서류 작성하여 3월 2일까지 방문 또는 우편, 이메일([email protected])로 제출하면 된다. 우편과 이메일 접수는 마감일 18시 소인분과 도착분에 한해 유효하다. 선발은 1차 서류전형과 2차 면접시험으로 진행되며, 1차 서류합격자는 3월 7일에 발표할 예정이며, 1차 합격자를 대상으로 3월 14일 2차 면접을 거쳐 3월 17일에 최종 합격자를 발표할 예정이다. 최종 선발된 직원은 약 1개월간의 교육과정을 거친 후 해당 공연장에서 인턴 직원으로 근무하게 되며, 교육 기간에는 소정의 교육 참가비가 제공된다. 공모에 대한 자세한 사항을 대전시청 및 대전시립연정국악원 홈페이지에 게시된 공고문을 통해 확인 가능하며, 기타 궁금한 사항은 대전시립연정국악원 무대팀(☎ 042-270-8530)에 전화로 문의하면 된다. 대전시립연정국악원 이영일 원장은 “이번 인턴직원 채용은 코로나로 어려운 시기에 우리 지역 청년들에게 공연장 실무경험과 취업기회를 제공하고, 공연예술분야 기술인력 인프라 확충에도 기여할 것으로 기대한다”며, “무대기술 분야에 관심 있는 청년들의 많은 관심과 참여를 당부한다”고 말했다. 한편, 한국한국문화예술위원회가 주관하는‘2022년 무대기술 인턴십 지원사업’공모에 선정된 대전시립연정국악원은 전국 108개 참여기관 중 최대 인원인 총 5명의 인턴을 채용한다.
 

대전=김진홍 기자 [email protected]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