방용국, 오늘(2일) EP 앨범 '2' 발매…타이틀곡 'UP' 강렬한 힙합 R&B
상태바
방용국, 오늘(2일) EP 앨범 '2' 발매…타이틀곡 'UP' 강렬한 힙합 R&B
  • 강연우 기자
  • 승인 2022.03.02 11:2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가수 방용국. 제공=CONSENT.
가수 방용국. 제공=CONSENT.

그룹 B.A.P(비에피) 출신 뮤지션 방용국이 강렬한 힙합 R&B로 컴백한다.

2일 오후 6시 방용국은 주요 음원사이트를 통해 첫 번째 EP '2'와 타이틀곡 'UP'(업)을 공개, 3일 음반을 발매하며 약 3년 만의 컴백을 알렸다.

방용국이 프로듀싱한 첫 번째 EP '2'는 자신의 자아를 '카오틱'(CHAOTIC)과 '원더링'(WANDERING)이라는 2가지 키워드로 그려낸 앨범으로, 사랑에 빠진 남성의 내면세계를 표현한 타이틀곡 'UP'을 포함해 힙합 R&B 기반의 곡들이 수록됐다.

앨범과 동시에 공개되는 타이틀곡 'UP' 뮤직비디오는 방용국의 뮤직비디오를 비롯해 DMZ 국제다큐멘터리영화제 상영작에 선정되었던 방용국의 다큐멘터리 'Somthing to Talk About'(섬싱 투 토크 어바웃)을 같이 제작한 녹색광선의 김진범 감독이 다시 한 번 메가폰을 잡아 두 아티스트가 표현한 새로운 영상미에 대한 기대감을 높이고 있다.

한 편의 영화를 보는 듯한 스케일과 서사가 담긴 'UP' 뮤직비디오는 앞서 티저를 통해 인형같이 가면을 쓴 발레리나, 황금빛 침대 위에 몸이 묶인 채 두려워하는 장면들로 궁금증을 자극, 음악이 주는 메시지에 관심을 고조시키고 있다.

이처럼 EP '2'의 발매를 알리며 리스너들의 기대를 끌어올린 방용국은 팬사인회를 통한 만남을 시작으로, 국내외 다양한 언론사와의 인터뷰는 물론 해외 투어 등 활발한 활동을 펼칠 예정이다.

한편, 방용국의 첫 번째 EP '2'는 3월 2일 오후 6시 각종 음원사이트를 통해 만나볼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