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주시, 2자녀 가정도 수도요금 감면 혜택
상태바
전주시, 2자녀 가정도 수도요금 감면 혜택
  • 전승완 기자
  • 승인 2022.04.22 17:4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6월 고지분부터 기존 3자녀 이상 뿐만 아니라, 2자녀 가정도 수도요금 감면키로…
[매일일보 전승완 기자] 전주시는 3자녀 이상 가정에만 제공하던 수도요금 감면 혜택을 오는 6월 고지분부터 2자녀 가정에도 제공한다고 22일 밝혔다.  이에 따라 앞으로 2자녀 가정 4만3000여 세대가 월 6450원의 수도요금 감면 혜택을 받을 수 있게 됐다. 현재는 3자녀 이상 9000여 세대가 월 1만2900원의 감면 혜택을 받고 있다. 
이 같은 다자녀 가정 혜택 확대는 저출산 문제 타개를 위해 다자녀 감면 대상을 3자녀에서 2자녀로 확대한 조례에 바탕을 두고 있다. 전주지역 공공시설 입장료와 체육시설 이용료, 주차요금, 수도요금 등에 대한 감면 혜택을 2자녀에게도 제공하는 내용의 ‘전주시 저출생 대책 및 출산장려 지원조례 및 시행규칙’이 최근 공포됐다.  전주시는 주민센터를 통해 현재 2자녀 수도요금 감면 신청을 받고 있으며, 오는 6월 고지분부터 감면된 고지서를 보낼 예정이다.  장변호 전주시맑은물사업본부 본부장은 “저출산 문제를 타개하기 위해 다자녀 가정에 부여하는 혜택을 확대하고 있다”면서 “수도요금 감면 확대가 다자녀 가정의 양육 부담을 조금이나마 덜어주는 데 도움이 되기를 희망한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