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리문화재단, 6월 다양한 기획공연... 장사익과 친구들 '여행', 어린이 인형극 '홍동지와 이시미', 가족뮤지컬 '구구'
상태바
구리문화재단, 6월 다양한 기획공연... 장사익과 친구들 '여행', 어린이 인형극 '홍동지와 이시미', 가족뮤지컬 '구구'
  • 김동환 기자
  • 승인 2022.05.23 15:3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장사익과 친구들 , 어린이 인형극 , 어린이 뮤지컬 리딩 쇼케이스 등 풍성한 공연 선보여
[매일일보 김동환 기자] 구리문화재단(대표이사 조영숙)가 23일 6월 기획공연으로 장사익과 친구들 <여행>, 어린이 인형극 <홍동지와 이시미>, 가족뮤지컬 <구구> 쇼케이스 등을 선보인다고 밝혔다. 

어린이 뮤지컬 <구구> 

구리문화재단은 아동가족 특화사업 레퍼토리 구축을 위한 자체제작 공연의 첫걸음으로 어린이 뮤지컬 <구구> 리딩 쇼케이스가 6월 4일(토) 유채꽃 소극장에서 개최한다. 

한국, 중국, 일본, 베트남 등 범아시아적으로 널리 퍼져있는 ‘견우와 직녀’ 설화를 바탕으로 현대 도시에서 유해조류로 전략한 ‘도시 새’의 이야기를 조명하고 있다. 

공연 제작 전 진행되는 리딩 쇼케이스로 일반관객 및 관계자의 다양한 의견을 수렴하여 대중성의 기반을 마련하고 있다는 재단은 설명했다. 공연 14시 구리아트홀 유채꽃 소극장에서 무료로 만 36개월 이상 관람이 가능하다. 

◆ 소리꾼 장사익 단독 콘서트 장사익과 친구들 <여행>

한국을 대표하는 소리꾼 장사익 단독 콘서트 장사익과 친구들 <여행> 이 오는 6월 11일구리아트홀 코스모스 대극장에서 공연한다. 

우리 삶에 위로와 희망을 전하며 관객들의 마음을 따뜻하게 감싸줄 이번 콘서트는 행복을 이야기하는 여행을 함께 떠나자는 의미를 담아 ‘찔레꽃’, ‘꽃길’, ‘꽃’, ‘여행’ 등 십수년간 세월을 함께한 멤버들과 음악적 교감을 나누며 만든 노래들로 구성돼 있다. 

녹음이 짙은 6월, 다른 그 어떤 공연에서도 느낄 수 없는 농익은 맛과 멋으로 청중들에게 깊은 감동을 선사할 것으로 기대되고 있다.

공연은 구리아트홀 코스모스 대극장 / R석 7만원, S석 6만원(구리시민 20% 할인)으로 만 7세 이상 관람이 가능하다. 

◆ 어린이 인형극 <홍동지와 이시미>

6월 25일은 제4회 예술인형축제 창작지원작품으로 선정된 어린이 인형극 <홍동지와 이시미>가 유채꽃 소극장에서 공연 예정이다. 

한국의 대표적인 전통 인형극 ‘꼭두각시놀음’과 이탈리아 나폴리 지방에서 파생된 전통 인형극 방식의 ‘구아라텔레(Guarattele)’를 접목시켜 만든 퓨전 인형극이다.

각각의 캐릭터들이 가지고 있는 이미지가 강조된 인형들의 다양하고 정교한 움직임과 다양한 음향효과, 라이브 가야금 연주로 어린이 관객들의 흥미를 자극한다. 

동서양의 가치를 재구성하여 지루할 틈 없는 유쾌한 소동극으로 온가족이 함께 즐길 수 있는 공연이다. 

공연은 11시, 14시 구리아트홀 유채꽃 소극장 / 전석 2만원(구리시민 20%할인)으로 만 36개월 이상 관람이 가능하다. 

담당업무 : 경기동부권 취재본부장
좌우명 : 늘 깨어있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