천안시청소년수련관, 여름특별 프로그램 운영
상태바
천안시청소년수련관, 여름특별 프로그램 운영
  • 조남상 기자
  • 승인 2022.07.25 10:1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메타버스 이용 활동 등 청소년 역량 개발 기회
[매일일보 조남상 기자] 천안시청소년수련관이 여름방학을 맞은 청소년과 부모님들의 고민을 덜기 위한 ‘여름특별프로그램’을 운영한다.
천안시청소년수련관 여름특별프로그램 안내문
천안시청소년수련관 여름특별프로그램 안내문
천안시청소년수련관은 사회적 거리두기 해제와 대면 활동 확대 이후 처음으로 방학을 맞는 청소년을 위해 유익하고 다양한 활동프로그램을 마련했다고 밝혔다.
이번 활동프로그램은 진로, 문화·예술, 4차산업혁명 관련 코딩·메타버스 등 다양한 영역으로 구성돼 청소년의 역량을 개발하고 건강한 민주시민으로의 성장을 도모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특히 메타버스 플랫폼을 활용한 국제문화교류활동, 청소년이 주도적으로 기획하는 8.15 광복절 기념 전시회, 제2회 청소년모빌리티대회 등 미래사회가 요구하는 청소년 역량 함양을 위한 활동프로그램들이 중점 운영된다. 또, 천안시다문화가족지원센터와 협력 운영하는 청소년진로체험프로그램도 준비돼 다양한 청소년들에게 자기주도적 진로설계의 기회를 제공할 예정이다.
운영 일정과 참가 대상은 프로그램별로 상이하므로 참가를 희망하는 청소년은 수련관 누리집(홈페이지)을 확인한 후 신청하면 되고 참가비는 무료이며 각 프로그램은 선착순 마감될 수 있다. 최인선 관장은 “방학프로그램을 통해 청소년들이 건전한 여가문화를 즐기고 학업 스트레스를 해소할 수 있길 바란다”며 “앞으로도 다양한 프로그램 운영으로 청소년의 행복한 성장을 위해 힘쓰겠다”고 말했다.   천안 조남상기자/[email protected]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