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름다운 장천의 가을이야기 ‘스타트’
[매일일보 이정수 기자] 구미시 장천면(면장 백인엽)에서는 9월 27일부터 10월 3일까지 7일간 장천면 상장리 한천변 코스모스 축제장에서 제7회 장천 코스모스페스티벌을 개최한다.올해로 7회째를 맞이하는 축제는 장천면 코스모스페스티벌추진위원회(위원장 김상덕)가 주관하고 이번 행사에는 다양한 볼거리와 문화, 체험행사를 마련하여 지역민들이 한마음으로 어울어지고 지역 축제를 탈피한 전국적인 축제로 발돋움하여 지역 경제를 활성화하고 구미시와 장천면의 이미지를 제고하는데 주안점을 두고 있다.
27일 전야제를 시작으로 메인행사는 28일로 식전행사에는 어르신풍물공연, 스포츠댄스, 밸리댄스와 개회식, 미로 꽃길 점등, 코스모스꽃길걷기, 오상동아리공연, 시립무용단 공연, 면민화합민속놀이한마당, 물고기맨손잡이, 고구마캐기체험, 초청가수 공연, 반딧불 찾기, 지역농·특산물 판매, 풍성한 볼거리와 체험행사가 진행되어 구미시민과 관광객들이 장천의 아름다운 정취를 만끽함은 물론 고된 일상에서 벗어나 잠시나마 여유로움을 느낄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꽃망울을 터트린 코스모스는 벌써부터 많은 관광객을 불러들이고 고구마캐기체험장과 꽃길에는 어린이 현장체험 학습 등 인기가 한창이다. 주말에는 많은 방문객들이 코스모스 미로를 찾아와 추억의 시간을 가지고 있으며, 특히 가족, 연인들에게는 더 할 나위 없는 관광코스로 인기를 누리고 있다.
또한 28일, 29일에는 찾아오는 관광객들에게 올해 봄부터 정성스럽게 수확해 온 각종 고추, 메론, 마늘, 쌀, 참깨, 버섯, 포도 등 농특산물과 산동농협의 유명한 장천한우를 장천사랑상품권으로 구입 20%의 할인금액 혜택을 주고 있다.
백인엽 장천면장은 이번 축제 준비에 협조를 아끼지 않은 관내 기관단체, 각급학교 등의 관계자와 면민들에게 진심 어린 감사의 인사를 전하면서 코스모스 축제는 면민들이 웃고 즐길 수 있는 화합의 장과 구미시 가을대표축제로의 자리매김이 될 뿐만 아니라 나아가 전국에 장천의 이미지와 농특산물 브랜드를 알리는데 이바지 할 수 있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