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일 쓴소리 유승민…"대통령·여당, 오염수 반대 괴담 치부는 국민 개돼지 취급"
상태바
연일 쓴소리 유승민…"대통령·여당, 오염수 반대 괴담 치부는 국민 개돼지 취급"
  • 문장원 기자
  • 승인 2023.06.28 14:48
  • 댓글 2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8일 페이스북 통해 비판…"오염수 국민 불안 정당"
"국민 걱정 가볍게 여기지 않길 바라"
유승민 전 국민의힘 의원이 지난 1월 11일 대구 아트파크에서 열린 대구·경북 언론인 모임 '아시아포럼21' 초청 토론회에서 발언하고 있다. 사진=연합뉴스
유승민 전 국민의힘 의원이 지난 1월 11일 대구 아트파크에서 열린 대구·경북 언론인 모임 '아시아포럼21' 초청 토론회에서 발언하고 있다. 사진=연합뉴스

매일일보 = 문장원 기자  |  유승민 전 의원이 일본 후쿠시마 오염수 방류에 대한 국민 우려와 관련해 "대통령과 정부·여당은 우리 국민 절대다수의 반대를 좌파의 선동이 만들어 낸 괴담으로 치부해서는 안 된다"고 지적했다. 그러면서 "그런 자세야말로 국민을 개돼지로 취급하는 오만"이라고 직격했다.

유 전 의원은 지난 28일 자신의 페이스북에 이같이 말하며 "후쿠시마 오염수 방류에 대한 우리 국민들의 걱정과 불안은 정당하다"고 강조했다.
유 전 의원은 "국제원자력기구(IAEA)가 조만간 오염수 방류에 찬성하는 최종보고서를 발표할 것이고, 우리 정부는 이를 근거로 오염수 방류에 찬성한다고 발표할 가능성이 99.9%인 것으로 판단된다"며 "시찰단의 일본 방문 즈음에 실시한 여론조사들을 보면, 우리 국민의 약 85%가 일본의 오염수 방류에 반대한다. 걸핏하면 '과학'을 외치며 방류에 찬성하시는 분들도 '과학의 한계'에 대해 다시 생각해야 한다"고 일갈했다. 그러면서 "원전의 폭발로 발생한 오염수 문제를 바다에 투기하는 것은 인류가 한 번도 경험하지 못한 것이니 과학자들도 겸손해야 한다"며 "과학을 모르고 괴담에 휘둘리는 미개한 국민들이라고 탓하지 말라"고 질타했다. 유 전 의원은 "후쿠시마 오염수가 10년 후, 20년 후 우리와 우리 자손들에게 어떤 영향을 미칠지 현재의 과학이 명확하게 규명할 수 있나"라고 반문하며 "경험하고 검증해 본 적이 없으니 추정의 영역이 될 것이다. 국민들은 과학이 완벽하게 검증하지 못하는 부분까지 걱정하는 것"이라고 말했다. 일본 정부의 오염수 방류를 사실상 찬성하는 정부·여당의 태도도 강하게 비판했다. 유 전 의원은 "우리 정부는 찬성인지 반대인지 아직도 공식 입장을 내놓지 않고 있다. 이미 찬성으로 결론을 내리고 타이밍만 재고 있는 듯하다"며 "우리 대통령과 정부가 많은 국민들의 걱정을 가볍게 여기지 않기를 바란다"고 지적했다. 박구연 국무1차장이 오염수 방류 브리핑에서 "방류 결정 자체를 되돌려서 IAEA 등에 다른 방식을 제안하는 것은 신의성실 원칙상 맞지 않는 태도"라고 말한 것을 언급하며 "우리 정부가 일본의 대변인인가. 도대체 누구에 대한 신의성실인가. 우리 정부가 왜 일본의 방류에 앞잡이 노릇을 하고 있나"라고 비난했다. 유 전 의원은 "국민의 걱정과 불안은 조금도 안중에 없다는 태도"라며 "대통령과 정부는 일본의 후쿠시마 오염수 방류에 대해 분명히 반대하기를 강력히 촉구한다. 최소한 우리 정부가 앞장서서 오염수 방류에 찬성하는 일은 없기를 바란다"고 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2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김성진 2024-08-29 17:04:49
윤석열 대통령은 어느 나라 대통령인가?
윤 대통령은 국민을 무시해도 분수가 있지 오염수 방류를 반대하면 1+1도 모르는 미개한 국민이라는 것이 말이 되는 이야기인가?
그리고 국민을 향해 ‘도대체가 과학이라고 하는 건 1+1을 100이라고 하는 사람들이니까. 이런 세력들하고 우리가 또 싸울 수밖에 없습니다.’라고 말하는 윤 대통령, 우리 대통령 맞나?
오염수 방류를 반대하면 '미개한 국민'이며 그리고 '반국가세력'이란 말인가? 그리고 윤 대통령이 누구와 싸운다고?
국민의 불안과 불신을 안심시키는 지도자의 말은 한마디도 없는 것이 무능하기 때문이 아닐까? 생각해 본다.

사기전과4범 이재명 2024-06-29 15:30:17
사기전과자 이재명과 반국가단체 더불어비리당의 선동처럼
후쿠시마 오염수 방류가 그렇게 위험하다면,,,
1. 왜, 그린피스등 세계유수의 환경단체들은 조용히 가만이 있을까요?
2. 왜, 가장 피해가 큰 태평양연안 미국 캐나다 여러 섬나라들은 항의하지 않을까요?
3. 왜, 우리나라 좌파와 사이비 환경단체들만 유독 시끄러울까요?
4, 왜, 유엔원자력안전기구 IAEA는 오염처리수가 안전하다고 거듭 발표할까요?
5. 왜, 더불어라도당은... 광우병과 샤드전드파를 오매불망 그리워하며,
후쿠시마사고 당시 그대로 방출된 일 300만톤 핵폐기수에 대하여 언급이 전혀 없었으며,
서해 맞은편 중국 원자력발전소 50기의 핵폐기수 방출에는 항의조차도 못할까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