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역주택조합 ‘공주 삼부르네상스’ 공급진행 중
상태바
지역주택조합 ‘공주 삼부르네상스’ 공급진행 중
  • 오정환 기자
  • 승인 2023.09.25 00:0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지구단위계획 인허가 중

매일일보 = 오정환 기자  |  공주시는 '공주 삼부르네상스'가 공급 진행중이다.

해당 단지는 2022년 12월 공주금학동지역주택조합 설립을 시작으로 사업대상토지의 95%이상을 확보하여 2023년 9월 현재 지구단위 계획 접수를 시작으로 본격 적인 인허가 과정에 돌입하여 2024년 내에 착공을 예정하고 있다.
 공주 삼부르네상스
‘공주삼부르네상스’는 지하2층~지상20층, 4개동, 360세대로 4베이 남향 위주의 설계로 전용 76㎡, 84㎡로 구성되며, 남향위주의 단지 배치와 명품단지 설계로 에너지 절감 및 쾌적한 주거환경을 제공한다. 도보 거리에 공주 교대부설초등학교, 금학초등학교, 공주사대부 중, 고등학교, 공주고등학교, 공주교육대학교 등 공주시 주요 명문 초, 중, 고가 밀집해 있어 충남 최대 학군을 자랑하고 있다. 이 외에도 다양한 입지 인프라를 갖추고 있다. 공주시청, 법원, 경찰서 등 행정시설, 공주의료원, 산성시장, 금학생태공원 등 다양한 문화, 편의시설이 인접해 있다.
검상농공단지, 남공주 산업단지(예정)와 인접하여 개발 혜택을 누릴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또한 세종시까지 약 20분 이내 접근이 가능해 세종시의 생활 인프라를 그대로 누릴 수 있다. 공주 삼부르네상스는 지역주택조합 아파트로 조합원들이 모여 시행하는 개념이며 중간 마진을 줄임으로 해서 일반 분양 아파트에 비해 합리적인 가격으로 내집 마련을 할 수 있는 장점이 있다. 공주금학동지역주택조합 관계자는 “지역주택조합사업에서 가장 난관인 토지 확보에 있어서 우리 조합은 사업대상토지 매입을 완료하여 지구단위계획인허가를 진행 중에 있고, 우리자산신탁의 자금관리로 안정적인 사업 추진이 가능하니 많은 관심 부탁드린다”라고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