롯데지주, 美 2023 ARC 어워즈서 ‘대한민국 대상’ 수상
상태바
롯데지주, 美 2023 ARC 어워즈서 ‘대한민국 대상’ 수상
  • 김민주 기자
  • 승인 2023.10.09 13:2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ESG경영 현황 및 전략·CEO메시지 등 고평가…디자인부문에서도 금상
롯데지주, 美 ARC어워즈에서 대한민국 대상 수상. 사진=롯데지주 제공
롯데지주, 美 ARC어워즈에서 대한민국 대상 수상. 사진=롯데지주 제공

매일일보 = 김민주 기자  |  롯데지주는 ‘2021 지속가능경영보고서’가 미국 ‘2023 ARC 어워즈’에서 대한민국 대상을 수상했다고 9일 밝혔다.

올해로 37회를 맞는 ARC어워즈는 미국의 기업 커뮤니케이션 전문 기관 ‘머콤’사가 주관하는 세계 최대 규모의 연간보고서 및 지속가능경영보고서 경연 대회다. 매년 각국 커뮤니케이션 분야 전문가가 심사위원으로 참여해 품질, 독창성, 디자인 등을 종합 평가하고 있으며, 이번에는 34개국의 1560여개 제작물이 출품돼 경쟁을 펼쳤다.
롯데지주의 2021 지속가능경영보고서는 ESG 경영 현황 및 전략, CEO 메시지, 재무 정보 등을 충실히 반영한 점과 정보 접근성 및 이용자 편의성이 우수한 부분에서 좋은 평가를 받아 국내 출품작 중 1위에 해당하는 대한민국 대상을 단독 수상했다. ESG 활동 내용을 알기 쉽게 시각화한 점도 고평가를 받아 디자인 부문에서 금상을 수상했다. 보고서에는 △친환경 경영 선도 △저탄소 경영 추진 △혁신‧포용경영 실천 △지속가능한 파트너십 구축 △선진 지배구조 정착 △주주가치 제고 △준법‧윤리경영 실천 등의 내용이 담겼다. 롯데정밀화학의 ‘2022 지속가능경영보고서’도 2023 ARC 어워즈 PDF버전 국제부문 부문에서 대상을 수상했다. 지속가능경영보고서를 통해 △청정 수소·암모니아 사업 △청정기술 도입 확대 △환경영향 물질 목표 수립 △수자원 리스크 분석 결과 등을 공개하고 있다. 한편, 롯데는 체계적이고 투명한 경영 시스템 정립에 주력하며 2021년 ESG경영을 선포했다. 이후 롯데는 상장사 이사회 내 ESG위원회 설치 및 ESG전담팀을 운영하고 있으며, 상장사의 지속가능경영보고서 발간을 의무화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