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뉴욕주립대 박기석 전 삼성엔지니어링 사장 경제부총장 선임
상태바
한국뉴욕주립대 박기석 전 삼성엔지니어링 사장 경제부총장 선임
  • 이춘만 기자
  • 승인 2013.12.30 11:2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매일일보 이춘만 기자]  한국뉴욕주립대학교(총장 김춘호)는 박기석 전 삼성엔지니어링 사장을 경제부총장으로, 컴퓨터사이언스학과의 클라우스 뮬러(Klaus Mueller)교수를 교학부총장으로 선임했다고 30일 밝혔다.김춘호 한국뉴욕주립대학교 총장은 이번 인사를 통해 “한국 엔지니어링 산업의 산증인인 전 삼성엔지니어링 박기석 사장과 함께할 수 있어서 기쁘다”며“한국을 대표하는 글로벌 엔지니어링 회사에서 쌓아온 그의 기술 및 경영노하우가 세계무대를 위해 수학하는 한국뉴욕주립대학교 학생들과 글로벌 기업으로 성장하고자 하는 기업들에게 큰 힘이 될 수 있을 것이다””고 이번 인사의 포부를 밝혔다.

 
[박기석 경제부총장 소개]
박기석 전 삼성엔지니어링 사장은 경희 대학교 화학공학과를 졸업하고 동 대학원에서 석사학위를 받았다. 삼성엔지니어링 부사장등을 거친 후 삼성엔지니어링의 사장을 역임하였으며매경이코노미 선정 올해의 CEO상등을 수상하였다. 현재 삼성엔지니어링 고문으로 활동하고 있다.

 


 

 

 
[클라우스 뮬러 교학부총장 소개]
클라우스 뮬러(Klaus Mueller)교수는 미국 스토니브룩(Stony brook) 컴퓨터사이언스학과 교수로 한국뉴욕주립대학교에서는2012년부터 근무하고 있다. 클라우스 뮬러(Klaus Mueller) 교수는 독일 울름(Ulm) 폴리텍 대학교(Polytechnic University of Ulm)에서 전자공학을 전공하였으며,미국 오하이오 주립대학교(The Ohio State University, Columbus, OH)컴퓨터공학과에서 석사 및 박사학위를 받았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