푸본현대생명, '2024 ESG 나부터 실천 캠페인' 시행
상태바
푸본현대생명, '2024 ESG 나부터 실천 캠페인' 시행
  • 최재원 기자
  • 승인 2024.04.16 16:1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대고객 편의와 직원들의 업무효율 개선 위해 전직원 아이디어 공모
푸본현대생명 ‘2024 ESG 나부터 실천 캠페인’. 사진=푸본현대생명 제공
푸본현대생명 ‘2024 ESG 나부터 실천 캠페인’. 사진=푸본현대생명 제공

매일일보 = 최재원 기자  |  푸본현대생명은 ESG경영 인식제고와 실천 다짐을 위해, 전직원들이 함께 참여하는 ‘2024 ESG 나부터 실천 캠페인’을 시행하고 있다고 16일 밝혔다.

푸본현대생명의 ‘2024 ESG 나부터 실천 캠페인’은 친환경데이 시행, 일상 속 탄소중립(Net- Zero) 실천, Paperless활성화, 사회적 책임의식 제고로 시행되고 있다.
친환경데이는 매월 셋째주 수요일에 시행되며, 월 1회 탄소배출을 줄이기 위한 전직원들의 실천의지를 확인하는 날이다. 친환경데이에는 불필요하게 낭비되는 종이 사용을 방지하기 위해 Zero A4를 실천하고, 한달에 한번은 싹 비우자는 뜻으로 유효기간이 지난 문서는 폐기하고, 오래된 이메일을 정리 하고 있다. 일상 속 탄소중립(Net- Zero) 실천은 쓰레기 분리배출 및 폐건전지 수거, 친환경 인증 제품 사용을 권장하고 있으며, 퇴근과 동시에 사무실내 PC, 냉난방기 등 모든 전기제품의 전원을 정시에 끈다. 푸본현대생명은 Paperless활성화를 통해, 지난 한해 동안 약 431만장의 종이를 절약했다. 푸본현대생명은 대고객 편의와 직원들의 업무효율 개선 위해, 전직원들의 아이디어를 공모하고, 개선과제를 발굴하고 있다. 전직원들의 사회적 책임 인식제고를 위해, 금융소비자 교육 및 급여 끝전 모으기, 임직원 자원 봉사활동도 강화하고 있다. 푸본현대생명은 지난 2022년 3월 ESG경영을 선포하고, 탈탄소화(Decarbonization), 디지털화(Digitalization), 역량강화(Empowerment), 사회적 책임 이행(Connection) 등 4개의 비전에 따라 세부 실천과제를 실천하고 있다. 푸본현대생명 관계자는 “전직원들에게 ESG경영의 인식제고와 실천 다짐을 위해, 캠페인을 시행하고 있다”며 “푸본현대생명은 지속적인 ESG경영 실천으로 우리사회 긍정 에너지(Positive Energy) 확산에 기여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