풀무원, 서울창조경제혁신센터와 협업해 스타트업 모집
상태바
풀무원, 서울창조경제혁신센터와 협업해 스타트업 모집
  • 이선민 기자
  • 승인 2024.05.07 08:3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우수 스타트업 지속 발굴하여 업계 혁신 도모
풀무원이 서울창조경제혁신센터와 협업해 업계 혁신을 이끌어갈 우수 스타트업을 모집한다. 사진=풀무원 제공.
풀무원이 서울창조경제혁신센터와 협업해 업계 혁신을 이끌어갈 우수 스타트업을 모집한다. 사진=풀무원 제공.

매일일보 = 이선민 기자  |  풀무원은 두 번째 오픈이노베이션을 개최하고, 함께 업계 혁신을 이끌어갈 우수 스타트업을 모집한다고 7일 밝혔다.

풀무원은 지난해 처음으로 오픈이노베이션 프로그램을 도입하여 자사 핵심 혁신 분야와 연계된 우수 스타트업을 발굴하고 미래 혁신을 위한 과제를 함께 도출했다. 지난 데모데이에 참여한 5개 사 중 2개 사에 투자를 단행하였고 현재도 계속해서 기술을 교류하고 있다.
앞서 디지털 헬스케어 스타트업 마이베네핏과 개인 맞춤형 운동 콘텐츠를 공동 개발해 풀무원 헬스케어 플랫폼 디자인밀에 적용하는 등 시너지 효과를 확대하고 있다. 올해 오픈이노베이션 역시 서울창조경제혁신센터와 협업해 스타트업 오픈스테이지 밋업 프로그램을 진행한다. 서울창조경제혁신센터의 이 프로그램은 국내 대‧중견기업과 혁신 기술을 보유한 스타트업을 연결하는 역할을 해왔다. 풀무원은 이번 오픈이노베이션을 통해 식품 산업 밸류체인 전반의 혁신 스타트업을 모집한다. 주요 모집 분야는 지속가능식품, DX(Digital Transformation), 애그테크(Ag-Tech), 디지털 헬스케어, 친환경 등이다.
모집 기간은 7일부터 다음 달 5일까지며, 참여를 희망하는 스타트업은 서울창조경제혁신센터 오픈이노베이션 홈페이지에서 프로그램에 대한 자세한 내용을 확인하고 지원하면 된다. 풀무원 오픈이노베이션에 지원한 스타트업을 대상으로 1:1 밋업을 진행하여 협업 기업을 선정하고, 일정 기간 PoC(Proof of Concept)를 거친다. 이후 선발된 스타트업이 본격적으로 풀무원 부서와 함께 혁신 과제를 수행한다. 풀무원은 참여 스타트업에 풀무원의 전사 인프라를 기반으로 사업화 검증 및 자금 지원, 비즈니스 협력, 투자 연계까지 다양한 혜택을 제공한다. 특히 올해는 정부의 민관협력 오픈이노베이션 지원사업 대상자로도 선정돼 스타트업에 추가로 사업 자금을 지원할 수 있게 됐다. 풀무원 관계자는 “업계 혁신을 이끌어가는 동시에 우수한 스타트업과 협업하여 동반 성장할 수 있도록 올해도 오픈이노베이션을 추진한다”며 “자사의 중대 혁신 과제를 중심으로 협업 가능 스타트업을 모집하고 사내 핵심 사업부와 연계하여 동반 성장을 위해 지원을 아끼지 않을 것”이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