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DC현산, 광운대역세권 개발 교육플랫폼 추진
상태바
HDC현산, 광운대역세권 개발 교육플랫폼 추진
  • 권한일 기자
  • 승인 2024.05.21 15:3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고려대와 프로그램 협력 MOU
"일대 주민 삶의 질 향상 프로그램 개발 및 제공 방침"
최익훈 HDC현대산업개발 대표이사(오른쪽)와 김동원 고려대학교 총장이 21일 상호협력협약 후 기념 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HDC현산 제공
최익훈 HDC현대산업개발 대표이사(오른쪽)와 김동원 고려대학교 총장이 21일 업무 협약 후 기념 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HDC현산 제공

매일일보 = 권한일 기자  |  HDC현대산업개발은 21일 고려대학교와 지역사회 평생 교육 및 청년 커리어 개발을 위해 상호협력하기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날 고려대학교 본관에서 열린 업무협약 체결식에는 최익훈 HDC현대산업개발 대표이사, 박희윤 개발본부장, 김동원 고려대학교 총장, 류태호 사범대학 학장 등 양측 관계자들이 참석했다.
이번 협약을 통해 HDC현대산업개발과 고려대학교는 인구·사회 변화에 따른 교육산업 발전과 청년 커리어 개발 및 인재 양성 등 지속 가능한 사회적 가치 실현을 목표로 인적·물적 인프라 조성에 대해 협력하기로 했다. 이로써 광운대역세권 개발 사업지에는 교육콘텐츠와 더불어 맞춤형 프로그램이 추가된다. 주거 용지에 운영 예정인 웰니스 레지던스를 포함한 약 3000세대 규모의 입주고객을 대상으로 세대별 맞춤 교육 및 융합 교류 프로그램을 공동 개발할 예정이다. 이를 통해 향후 동북권 지역 주민들의 삶의 질을 높일 수 있도록 다양한 교육프로그램을 개발해 제공 할 방침이다. HDC현산은 고려대학교와 함께 지역사회의 청년 커리어 개발을 위한 공동연구를 추진한다. 최익훈 HDC현대산업개발 대표는 이날 협약식에서 "지역사회와의 의미 있는 교류를 통해 미래 주거 모델의 새로운 방향성을 제시하고, 더욱 풍요로워지는 삶의 가치를 제공할 것"이라며 "청년 인재 양성을 통한 산업 경쟁력 강화에 기여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HDC현산이 추진하는 광운대역세권 개발사업은 서울시 노원구 월계동 광운대역 일대 약 15만㎡의 철도시설 용지에 미래도시의 비전과 라이프스타일을 제시하는 약 4조5000억원 규모의 복합개발 프로젝트이다.  지난 3월 도심 생활 속에서 자연과 공존하는 삶을 구축하기 위해 스노우피크코리아와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HDC현대산업개발 관계자는 "광운대역세권 개발을 비롯한 용산철도병원 등 복합개발 사업지에서 콘텐츠 및 교육프로그램 개발을 통해 지역 내 배움과 성장이 있는 거점으로 발전시킬 계획"이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