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C, 리니지M 리부트 신서버 전부 마감
상태바
NC, 리니지M 리부트 신서버 전부 마감
  • 김성지 기자
  • 승인 2024.06.21 15:5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19일 출시 후 전 서버 캐릭터 생성 마감…신규 및 복귀 이용자 혜택
사진=엔씨소프트 제공
리니지M 포스터. 사진=엔씨소프트 제공

매일일보 = 김성지 기자  |  엔씨소프트는 MMORPG ‘리니지M’이 새롭게 선보인 리부트 월드 신서버가 모두 마감됐다고 21일 밝혔다.

엔씨(NC)는 지난 19일 리니지M 7주년 업데이트를 통해 △리부트 월드 신서버 ‘말하는섬’ 및 ‘윈다우드’ △신규 클래스 ‘마검사’ △신규 지역 ‘페트라’ 등을 새롭게 선뵀다. 리부트 월드는 리니지M 정식 출시 이후 선 기존 22개 서버군들(레거시 월드)과 구분된 독자적인 월드다. 

지난 19일 20시 리부트 월드 오픈 직후 많은 이용자가 몰리며 20개에 달하는 모든 신서버에서 캐릭터 생성이 제한되고 대기열이 발생했다. 엔씨(NC)는 수용인원 증설을 검토하고 있다. 

신서버를 향한 반응은 뜨겁다. ‘EPISODE. ZERO’ 업데이트 후 기존 레거시 월드도 활성화되며 리니지M 일간 사용자 수(DAU)가 대폭 증가했다. 리니지M 공식 유튜브 채널을 통해 공개한 30초 분량의 ‘EPISODE. ZERO – 다시, 말하는 섬으로’ 영상은 조회수를 940만회 돌파하며 인기를 끌고 있다.

리니지M은 이용자 피드백을 적극 반영하고 있다. 신서버 오픈 후 7시간 만에 이용자 피드백을 반영한 콘텐츠 수정을 진행했다. 공지사항 ‘개발자 서신’을 통해 신화 및 전설 등급 카드의 수량 조정을 안내하고 ‘신비한 변신/마법인형/성물 뽑기팩’을 10개씩 선물했다.

엔씨(NC)는 오는 21일 리니지M 정식 출시 7주년을 맞아 특별 보상을 제공한다. 이용자는 특별 푸시를 통해 ‘7주년 기념 특별 축하 상자 (이벤트)’를 받을 수 있다. 아이템 사용 시 △7주년 기념 케이크  △7주년 축하 폭죽 (이벤트) △종합 뽑기팩 선택 상자 △종합 코인 선택 상자 △구호 증서  등의 아이템을 7개씩 받을 수 있다.

담당업무 : 통신·게임·포털·IT서비스
좌우명 : 오늘보다 더 기대되는 내일을 만들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