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부건설, 중대산업재해 4년 연속 '0건' 달성
상태바
동부건설, 중대산업재해 4년 연속 '0건' 달성
  • 김수현 기자
  • 승인 2024.07.29 14:02
  • 댓글 1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안전보건경영 지표, 업계 최고 수준 유지
동부건설 사옥 전경. 사진=동부건설 제공

매일일보 = 김수현 기자  |  동부건설은 4년 연속 중대산업재해 '0건'을 달성했다고 29일 밝혔다.

동부건설은 이러한 성과를 안전 의식에 대한 전 임직원의 공감대 형성과 현장 무사고를 달성하기 위한 다양한 활동 때문이라고 평가했다.
회사는 지난 6월 한국산업안전보건공단에서 발표한 ‘2023년 건설업체 건설안전 평가지표’에 따르면 근로자 1만명 당 사망자를 나타내는 사고사망 만인율에서 0.00‱(만분율)을 기록했다. 또 고용노동부의 산업재해 예방활동 실적평가에서는 3년 연속 만점을 기록하며 조달청 입찰참가자격 사전심사기준(PQ) 배점 항목에서 만점을 취득했다. 동부건설은 올해 ‘안전 최우선, 1% 지시 99% 확인 철저’라는 슬로건 아래, 매월 대표를 비롯한 전 임원이 전국 각 현장을 방문해 안전점검을 실시하고 있다. 또 전국 현장 일일 안전순찰제도를 확대 시행해 현장에서 발생할 수 있는 문제를 사전에 해소하는 노력을 전개하고 있다. 동부건설 관계자는 "회사의 차별화된 안전관리 역량을 바탕으로 대표이사와 임직원 모두의 적극적인 노력 덕분에 4년 연속 중대산업재해 제로라는 보기 드문 성과를 거둘 수 있었다"며 "안전보건관리 시스템을 더욱 지속적으로 보완함으로써 안전하고 신뢰받는 건설사의 위상을 이어가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1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aa21 2025-07-30 09:15:13
동부건설은 검단 aa21bl의 주거동 지하 1,2층의 주철근을 70%나 누락하는 시공을 해놓고 지나서야 오류를 확인하는 시공능력으로 비주택 사업하더라도 누가 결과물을 믿을 수 있겠는가! 안전진단 전에 검단 aa21bl의 전면재시공을 결정하고 대응해야 언론 리스크를 햇지할수 있을것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