컴투스플랫폼, ‘Games on AWS 2024’서 하이브 소개
상태바
컴투스플랫폼, ‘Games on AWS 2024’서 하이브 소개
  • 김성지 기자
  • 승인 2024.10.23 09:4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GBaaS ‘하이브’ 홍보 부스 참여… 글로벌 게임 서비스 성공 전략 발표
사진=컴투스홀딩스 제공
최석원 컴투스플랫폼가 키노트 강연을 진행하고 있다. 사진=컴투스홀딩스 제공

매일일보 = 김성지 기자  |  컴투스플랫폼은 ‘Games on AWS 2024’에 참여했다고 23일 밝혔다.

지난 22일 열린 ‘Games on AWS 2024’는 글로벌 IT 기업 아마존웹서비스(AWS)가 게임 개발자·비즈니스 관계자에게 관련 정보를 공유하는 행사로, 컴투스플랫폼은 해당 컨퍼런스에서 파트너 부스를 오픈해 게임 백엔드 서비스(GBaaS) ‘하이브’를 글로벌 게임 관계자들에게 알렸다. 최석원 대표가 강연자로 나서 글로벌 게임 서비스 성공 전략을 주제로 발표했다. 

강연에서 최 대표는 글로벌 시장에서 게임 서비스를 성공적으로 이끌기 위해서는 기술적 지원이 반드시 필요하다는 점을 강조, 컴투스플랫폼의 게임 백엔드 서비스(GBaaS) ‘하이브’를 활용해 달성한 글로벌 성공 사례를 공유했다. 또 게임 백엔드 서비스 활용의 이점으로는 “게임의 수명을 늘리고 수익을 극대화하며, 고객이 게임 백엔드를 직접 개발하고 운영하는 시간을 절감해 핵심 콘텐츠에 역량을 집중할 수 있다”고 강조했다.  

컴투스플랫폼의 하이브는 지난 9월 AWS 마켓플레이스에 입점했으며 글로벌 게임 개발자들을 위한 시장 전략을 함께 수립하고 있다. 컴투스플랫폼은 연내 ISV(AWS 인증 파트너십)를 취득할 예정으로, 양사는 교육, 컨설팅, 마케팅, 비즈니스 등 다양한 웹 인프라 분야의 협력을 확대해 나갈 계획이다. 

컴투스플랫폼은 하이브와 NFT 마켓플레이스 ‘X-PLANET’ 등 세계 시장을 겨냥한 첨단 인프라를 구축하고 서비스하고 있다. 하이브는 인증·결제·서비스 지표 분석·웹3 연동 등 게임 외적인 요소를 한 번에 해결해 주는 GBaaS로, 게임 개발자가 콘텐츠에만 집중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2021년 외부 게임사에 서비스를 개방한 후 현재까지 54개 외부 고객사의 80개 이상 게임과 계약을 체결했다.

담당업무 : 통신·게임·포털·IT서비스
좌우명 : 오늘보다 더 기대되는 내일을 만들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