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수원, '경영관리분야 ERP 고도화' 성공적 마무리
상태바
한수원, '경영관리분야 ERP 고도화' 성공적 마무리
  • 서영준 기자
  • 승인 2024.10.30 14:5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수원 경영관리 ERP 고도화 사업 종료 보고회에서 한수원 관계자들이 기념사진을 촬영하고 있다. 사진=한수원 제공
한수원 경영관리 ERP 고도화 사업 종료 보고회에서 한수원 관계자들이 기념사진을 촬영하고 있다. 사진=한수원 제공

매일일보 = 서영준 기자  |  한국수력원자력은 선진 ICT 기술을 적용한 '경영관리분야 ERP(전사적 자원관리) 고도화 사업'을 성공적으로 마치고 한수원 경주 본사에서 종료 보고회를 개최했다고 30일 밝혔다. 

ERP는 기업 내 생산, 재무, 회계, 구매 등 경영 활동 프로세스들을 통합적으로 연계해 관리하며, 조직 내 각종 기능들을 연결해 주는 시스템을 말한다. 한수원은 디지털 전환 가속화와 생성형AI 도입에 따라 기존 프로세스 중심이었던 EPR 시스템을 데이터 중심으로 전환하는 것을 목표로 지난해 2월부터 올 8월까지 고도화 사업을 진행했다.

이번 고도화 사업에 따라 한수원은 데이터 표준 정비와 진단을 통해 고품질 데이터를 확보하고, 이러한 데이터를 활용한 맞춤형 서비스를 사내 직원들에게 제공할 수 있게 됐다. 특히 48개의 경영분야 단위업무시스템의 유사 기능 통폐합, 공통 기능 통합을 통한 시스템 기능 조정으로 유지관리 비용도 감축될 것으로 기대된다.

한수원은 앞으로 지속적인 데이터 정비 및 분석 사례를 발굴해 데이터 기반 업무효율화와 디지털 기반 서비스 혁신을 위해 노력한다는 방침이다. 고순환 한수원 ICT융합처장은 "이번 고도화 사업을 통해 ICT 경쟁력을 가진 원자력 회사로 성장해 향후 글로벌 시장을 리딩하는 데 중요한 역할을 하도록 더욱 힘쓰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