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임 요소 활용한참여형 콘텐츠로 체험 프로그램 운영
고등학생 게임 개발 과정인 베터그라운드 2기 성과 공개
고등학생 게임 개발 과정인 베터그라운드 2기 성과 공개
매일일보 = 김성지 기자 | 크래프톤은 디지털 인재 양성 CSR 프로그램인 ‘크래프톤 정글’의 체험 콘텐츠를 지스타 2024 (이하 지스타) 야외 부스에서 선보인다고 6일 밝혔다.
크래프톤 정글은 변화하는 기술 환경 속에서도 혁신을 주도하고 지속 성장할 수 있는 디지털 인재를 양성하기 위한 크래프톤의 CSR 프로그램이다. 정글, 게임랩, 베터그라운드, KRAFTON AI Fellowship 등 세부 과정들은 밀도 높은 몰입 경험, 팀 기반 협업, 자기 주도적 학습 등의 특징을 담고 있으며 이를 통해 핵심 개발자로 성장할 기회를 제공한다. 부스는 관람객이 ‘나침반처럼 길이 아닌 방향을 제시한다’는 크래프톤 정글의 철학을 재밌게 이해할 수 있도록 게임 요소를 활용한 참여형 콘텐츠로 구성됐다. ‘나만의 나침반 찾기’ 체험에서는 심리 테스트 형식의 13가지 문항을 통해 자신의 성향에 맞는 크래프톤의 인재 양성 프로그램을 추천받을 수 있다. ‘나만의 길 찾기’ 체험에서는 보드게임 형식으로 정글의 키워드를 이해하고 자신의 강점 키워드를 찾을 수 있다. 이후 ‘나만의 무기 찾기’ 체험을 통해 자신의 강점 키워드 카드를 실물로 받아볼 수 있으며, 체험 종료 후에는 특별 제작된 정글 굿즈가 제공된다. 이번 지스타에서는 ‘BETTER GROUND(이하 베터그라운드)’ 2기 참가자들이 지난 3월부터 크래프톤 구성원의 멘토링 을 바탕으로 개발한 7개의 게임 프로젝트를 14일과 15일 양일에 걸쳐 크래프톤 메인 무대에서 발표할 예정이다. 베터그라운드는 게임 개발에 도전 중인 고등학생을 대상으로 크래프톤 구성원들이 직군 탐색과 멘토링 등을 제공하는 재능기부 활동이다.Tag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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