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남동발전 강기윤 사장, 여수발전본부 방문해 겨울철 재난안전 현장점검
상태바
한국남동발전 강기윤 사장, 여수발전본부 방문해 겨울철 재난안전 현장점검
  • 손봉선기자
  • 승인 2024.11.08 13:3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화재 예방 및 전력 수급 안정화 방안 점검
재난사고 예방 위한 전사적 대응체계 강화 강조
강기윤 한국남동발전 사장이 겨울철 재난 대비에  8일 전남 여수에 위치한 여수발전본부를 방문해 화재 및 겨울철 재난안전 사고 예방을 위한 현장경영활동을 펼쳤다.
강기윤 한국남동발전 사장이 겨울철 재난 대비에 8일 전남 여수에 위치한 여수발전본부를 방문해 화재 및 겨울철 재난안전 사고 예방을 위한 현장경영활동을 펼쳤다.

매일일보 = 손봉선 기자  |  강기윤 한국남동발전 사장이 겨울철 재난 대비에 나섰다.

강 사장은 8일 전남 여수에 위치한 여수발전본부를 방문해 화재 및 겨울철 재난안전 사고 예방을 위한 현장경영활동을 펼쳤다. 이는 겨울철 전력 수요 급증에 따른 발전설비 안전 확보와 철저한 사고 대비를 위한 조치의 일환이다.
강 사장은 이날 여수발전본부 관계자들에게 주요 현안 보고를 받은 후 직접 발전설비 현장을 둘러보며 주요 시설물의 안전 상태를 점검했다. 또한 본부 내 근로자들을 대상으로 겨울철 재난안전 캠페인을 진행해 안전의식을 고취하고, 실질적 예방 행동요령을 공유했다. 이어 강 사장은 동절기 전력 수급에 관한 전망을 보고받고, 발전설비의 운전 상태와 비상 대응체계를 면밀히 점검했다. 강 사장은 “계절적 위험 요인으로 인한 안전사고가 발생하지 않도록 모든 현장을 철저히 관리하라”고 지시하며, 단 한 건의 사고도 용납하지 않겠다는 강력한 의지를 표명했다. 한국남동발전은 강 사장의 경영 목표인 ‘국민에게 사랑받고 신뢰받는 안전한 공기업’ 실현을 위해 앞으로도 예방 중심의 재난안전 활동을 이어간다는 방침이다. 이를 위해 현장 점검 강화, 안전 제도 개선 등의 조치를 지속 추진할 계획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