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두천 복합문화커뮤니티센터 오는 20일 개관
상태바
동두천 복합문화커뮤니티센터 오는 20일 개관
  • 강병인 기자
  • 승인 2024.11.18 11:4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동두천시가  오는 20일 개관예정인 복합문화커뮤니티센터 전경
동두천시가 오는 20일 개관예정인 복합문화커뮤니티센터 전경

매일일보 = 강병인 기자  |  동두천시는 시민의 정보, 문화, 예술 접근성을 높이고 이용 편의를 제공하기 위한 ‘복합문화커뮤니티센터’를 오는 20일 개관한다고 밝혔다.

복합문화커뮤니티센터는 과거 외인아파트가 있었던 자리에 문화공간을 조성한 사업으로 건립됐다. 
특히 전통시장과 초·중·고교 8곳이 인근에 자리 잡고 있어 전 세대가 쉽게 정보, 문화, 예술을 접할 수 있는 새로운 문화 기반 시설로 기능할 예정이다. 주요 시설로 1층에는 창업을 희망하는 청년들을 위한 청년창업지원센터가 있으며 사무 공간과 상담(멘토링) 등 다양한 지원을 제공할 계획이다. 2층에 위치한 생활문화센터는 공연장, 다목적실, 댄스실 등을 갖추고 있어 지역 주민들이 다양한 문화·예술 활동을 즐길 수 있는 공간으로 기대를 모으고 있다.
더불어 3층은 청소년을 위한 청소년 문화의집, 청소년 상담복지센터, 학교밖청소년지원센터가 위치해 청소년 문화 활동과 상담, 직업 체험, 취업 지원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운영할 예정이다. 이어 4~6층에는 ICT 기반 체험 공간을 갖춘 오르빛도서관이 들어서며, 어린이 자료실, 종합자료실, 청소년 자료실로 구성된다.  본 도서관은 어린이 체험존, 가상현실(VR) 체험존, 스마트 스포츠존 등을 마련해 미래 인재 양성에 기여할 것으로 기대된다. 또한 7층의 동두천 미디어센터는 영상 촬영과 편집, 녹음, 디지털 장비 교육, 영화 상영 등을 위한 공간으로, 시민들에게 다양한 미디어 교육과 마을 미디어를 형성할 수 있는 기반(인프라)을 제공할 예정이다. 박형덕 동두천시장은 “복합문화 커뮤니티센터가 세대 간 공유할 수 있는 문화 공간이자 창작소로 자리매김해 시민의 문화 욕구를 충족시키고 지역 공동체에 활력을 불어넣길 기대한다”고 밝혔다. 동두천=강병인 기자 [email protected]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