설빙, 점포당 매출 연 평균 13%↑, 중단된 창업설명회 재개
상태바
설빙, 점포당 매출 연 평균 13%↑, 중단된 창업설명회 재개
  • 이선민 기자
  • 승인 2024.11.19 15:2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지속적인 예비 창업자들 관심에 매주 목요일 창업설명회 진행
설빙이 코로나19로 중단됐던 창업설명회를 재개한다. 사진=코리안 디저트 카페 설빙 제공.
설빙이 코로나19로 중단됐던 창업설명회를 재개한다. 사진=코리안 디저트 카페 설빙 제공.

매일일보 = 이선민 기자  |  코리안 디저트 카페 설빙은 코로나19 팬데믹으로 잠시 중단됐던 창업설명회를 설빙 프랜차이즈 창업에 대한 수요의 증가로 인해 재진행한다고 19일 밝혔다.

설빙은 지난 10년간 경기 불황과 팬데믹 시기를 거치면서도 2020년부터 2023년까지 최근 3년간 점포당 매출이 연 평균 13% 상승하는 등 꾸준한 성장세를 이어가고 있다.
또한 인절미설빙과 애플망고치즈설빙 등 시그니처 빙수 메뉴뿐만 아니라 구슬설빙과 같은 특색 있는 신제품 및 다양한 디저트 메뉴들을 출시하며 사계절 내내 즐길 수 있는 디저트로 각광, 예비 창업자들에게 지속적인 관심을 받고 있다. 지난 2020년 코로나19 사태로 잠정 중단됐던 창업설명회는 올해 10월부터 다시 재개했으며, 참가자들의 요청에 의해 매주 1회씩 진행하며 참여 기회의 폭을 넓히고 있다. 설빙의 창업설명회는 설빙 브랜드에 대한 정보는 물론 창업시장 전반에 걸친 인사이트와 유익한 정보를 제공하여 창업을 막 결심한 초심자도 프랜차이즈 전반에 대한 궁금증을 해소할 수 있도록 했다.
또 설빙이 10년간 축적해 온 물류와 교육, 운영 시스템에 대한 노하우와 함께 가맹점 매출현황, 창업 비용 등 예비 창업자들이 필요로 하는 실질적인 정보를 제공하고 있다. 특히 Q&A 종료 후 점포개발 담당자와 심화 상담을 통해 창업 가능 지역과 물건을 안내하는 등 설빙 창업의 모든 것을 세세하게 알 수 있어 참가자들의 긍정적인 반응을 이끌어내고 있다. 설빙 관계자는 “설빙 공식 홈페이지에서 신청 가능한 설빙 창업설명회는 누구든지 부담 없이 참여할 수 있도록 편안한 분위기 속에서 진행된다”며 “설빙 창업에 대한 모든 궁금증이 해소될 수 있는 알찬 시간이 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현재 설빙의 전국 가맹점 수는 2024년 10월 기준 579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