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양대 ERICA, 노블스토리지와 첨단분야 인재 양성 및 산학협력
상태바
한양대 ERICA, 노블스토리지와 첨단분야 인재 양성 및 산학협력
  • 최한결 기자
  • 승인 2024.11.19 16:4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한양대학교 ERICA 제공
한양대학교 ERICA는 노블스토리지와 첨단분야 산학협력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사진=한양대학교 ERICA 제공

매일일보 = 최한결 기자  | 한양대학교 ERICA는 지난 18일 교내 제1과학기술관에서 노블스토리지와 첨단분야 인재양성 및 산학협력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19일 밝혔다.

노블스토리지는 빌딩형 지능화 적재시스템을 활용한 실내창고 보관 서비스를 제공하는 기업으로 이번 협약을 통해 양 기관은 차세대 물류 시스템과 지능형 로봇 분야 인재 양성 및 기술 개발에 협력하기로 했다.
협약식에는 △정우재 노블스토리지 대표 △박태준 한양대 ERICA 지능형로봇사업단장 △이영문 로봇직업교육센터장 등 관계자들이 참석했다. 이번 협약을 통해 한양대 ERICA와 노블스토리지는 △첨단분야 인재 양성을 위한 IC-PBL과 WE-Meet 수업 및 멘토링 △차세대 물류시스템 MVP 공모전 운영 △학생 현장실습 프로그램 △산학 공동 연구개발 협력 △연구 인력 및 기술정보 교류 등 다양한 협력 프로젝트를 추진하기로 했다. 특히 한양대 ERICA는 오는 12월6일까지 노블스토리지와 공동으로 차세대 물류시스템 MVP 공모전을 개최한다. 이 공모전은 학생들이 전공지식을 바탕으로 창의적이고 혁신적인 물류 시스템 아이디어를 개발하고 이를 산업 현장과 연계해 시제품 개발 기회를 제공하는 것을 목표로 한다. 공모전 주제는 일반적인 물류창고에서 지게차 동선을 개선하고 바닥면적 50% 이하로 적재하는 혁신적인 아이디어 개발이다. 최종 선정된 1등 팀에는 지능형로봇 혁신융합대학 사업단장상이 수여되며 상금 300만 원이 지급된다. 또한 최대 5명의 팀원은 노블스토리지와 연계한 인턴십 프로그램에 참여할 기회를 얻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