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2년 학업 입시 스트레스 날리Go! 새로운 시작을 응원!!”
너의 가능성은 이제 시작이야, 멋진 앞날이 펼쳐지기를!
매일일보 = 이정수 기자 | 구미시강동청소년문화의집은 지난 21일 오전 9시 30분부터 12시까지 2024 구미시 고3 청소년 문화축제를 구미시복합스포츠센터에서 성황리에 마쳤다.
이번 2024 구미시 고3 청소년 문화축제는 2025학년도 대학수학능력시험을 치른 구미시 고3 청소년들이 그간의 입시 여정으로 지친 마음과 스트레스를 해소하고, 사회인으로서의 첫발을 내딛는 고3 청소년들에게 희망을 전하고자 특별히 마련된 행사로 구미시 소재 8개교 고3 청소년 1,700여명이 참여했다.
올해는 야구선수 이대호의 ‘희망 토크 콘서트’를 통해 이대호 선수의 도전과 경험담과 고3 청소년들과의 진솔한 Q&A 시간을 나누며, 새로운 시작을 준비하는 청소년들에게 꿈과 목표를 이루는데 필요한 열정과 의지를 전했다.
또한, 이번 고3 문화축제에서는 스승에게 감사함을 전하는 특별 이벤트를 통해 스승과 제자 간의 감동의 물결을 느낄 수 있었다.
특히, 지역대학과의 네트워킹을 통해 금오공과대학교, 경운대학교, 구미대학교가 전공학과 체험 및 축하공연에 참여하여 더욱 특별했다.
구미대학교는 직업 및 학과 체험을 중심으로 다양한 진로 탐색 활동을 금오공과대학교는 공학과 기술 분야의 실습 체험, 경운대학교는 문화 예술 체험을 통해 청소년들에게 각 대학의 특성과 다양한 전공 학문을 경험할 기회를 제공했다.
구미시강동청소년문화의집 김제원 관장은 “입시 준비로 지친 고3 청소년들이 이번 축제를 통해 학업에 대한 스트레스를 잠시나마 잊고, 모든 고민을 털어버리며 나아갈 힘을 얻을 수 있는 자리가 되었길 바란다.”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