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로구, 여름방학 청소년 자원봉사 운영
상태바
구로구, 여름방학 청소년 자원봉사 운영
  • 백중현 기자
  • 승인 2014.07.23 14:2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매일일보 백중현 기자]여름방학을 맞아 구로구에서는 다양한 청소년 자원봉사 프로그램이 진행된다.

구로구자원봉사센터는 28일부터 다음달 11일까지 여름방학 자원봉사 프로그램을 운영한다.
풍선아트 교육, 복지관 봉사활동 등 5개 과정으로 구성된 이번 프로그램은 총 11회에 걸쳐 250명을 대상으로 펼쳐진다. 

15개 동 자원봉사캠프와 구로종합사회복지관, 엠마오의 집 등 관내 7개 복지시설도 중·고등학생을 대상으로 자원봉사 프로그램을 운영한다.

홀몸어르신을 위한 빨래봉사, 경로당 방문 말벗봉사, 환경정화 활동 등이 방학기간인 다음달까지 진행된다.
참여를 원하는 이는 1365자원봉사포털 홈페이지(//www.1365.go.kr)를 통해 신청하면 된다. 구 자원봉사센터 프로그램은 27일까지, 동 봉사캠프와 복지시설 프로그램은 방학기간까지 신청 가능하다.

한편 구로구는 관내 거주 또는 관내 소재 학교에 재학 중인 청소년들을 대상으로 자원봉사 활동 우수사례도 모집한다.

응모내용은 2012년 3월부터 올해 7월까지 수행한 봉사활동이다. 신청자는 31일까지 봉사활동 보고서를 작성해 구로구 자원봉사센터로 방문하거나 이메일([email protected]) 또는 우편으로 제출하면 된다. 

구는 8월 20일 우수작을 발표하고 구정홍보관(ubook.guro.go.kr)에 우수사례집을 게재될 예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