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TDS, ‘클라우드 엑스포’ 첨단 IT운영서비스 공개
상태바
KTDS, ‘클라우드 엑스포’ 첨단 IT운영서비스 공개
  • 이근우 기자
  • 승인 2014.10.27 11:2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매일일보 이근우] KT그룹의 정보기술(IT)서비스 전문기업인 KTDS는 부산 벡스코에서 열린 ‘클라우드 엑스포 코리아 2014’에 참가해 클라우드 기반의 첨단 IT운영서비스를 선보였다고 27일 밝혔다.

▲ KTDS 직원들이 ‘클라우드 엑스포 2014’를 찾은 기업 관계자들에게 클라우드 기반의 ‘매니지드 서비스’를 소개하고 있다. 사진=KTDS 제공
KTDS는 기업용 클라우드 서비스를 운영하고 있으며, 글로벌 수준의 IT서비스를 필요로 하는 기업에게 원하는 시점에 원하는 IT서비스를 도입할 수 있도록 가장 빠르고 효과적인 방안으로 ‘매니지드 서비스’를 제시했다.

매니지드 서비스는 기존에 개별적으로 하드웨어, 소프트웨어, 네트워크 등을 운영하던 방식에서 벗어나 클라우드 환경에서 기업의 IT시스템을 통합해 운영·관리함으로써 전체 비용은 낮추고 품질은 높일 수 있다.이번 클라우드 엑스포에서는 클라우드 환경에서 구현된 다양한 운영 솔루션도 눈길을 끌었다.오픈소스 기반의 관제솔루션은 설계, 구축, 운영 서비스 등을 원스톱으로 제공해 일반 기업도 IT기업 수준으로 시스템을 모니터링하고 문제가 발생한 경우 빠르게 대처 할 수 있다.글로벌 전사자원관리(ERP) 솔루션인 SAP 운영을 지원하는 혁신운영센터(IOC) 서비스는 비즈니스 프로세스에 대한 관리를 통해 사용자의 경험을 분석해 일정 임계치에 도달하면 경고 메시지를 보내는 방법으로 사용자 오류까지도 예측할 수 있다.김기호 KTDS 전무는 “글로벌 수준의 IT서비스가 필요한 기업이 자체적으로 인프라와 솔루션을 도입할 경우 막대한 비용 때문에 주저할 수 밖에 없다”며 “매니지드 서비스가 창조적인 대안이 될 것”이라고 말했다.한편 KTDS는 클라우드 서비스를 위해 국내 최대 규모인 2만여 가상서버를 운영 중이며, 기업들의 눈높이에 맞춰 상용 소프트웨어와 오픈소스 소프트웨어를 결합한 다양한 IT서비스도 선보이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