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새해 공모전, 상금도 두둑하네”
상태바
“새해 공모전, 상금도 두둑하네”
  • 홍세기 기자
  • 승인 2010.01.06 09:5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매일일보=이한일 기자] 공모전은 구직 스펙을 쌓는데 도움이 될 뿐만 아니라, 두둑한 상금까지 받을 수 있어 일석이조의 효과를 누릴 수 있다. 6일 온라인 취업사이트 사람인의 ‘스펙UP’ 서비스에 따르면, 한국철도공사, 환경부, KB국민은행 등에서 공모전을 진행하고 있다.
◆ 한국철도공사()는 녹색철도, 국민제안 공모전을 시행한다. 사업제안, 아이디어 부문으로 나누어 진행되고,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 사업제안은 철도자산을 활용하여 사업화가 가능한 최적개발 제안을, 아이디어는 철도인프라를 활용한 자산개발, 벤처 등 신사업 아이디어를 제안하면 된다. 사업제안 최우수상은 3000만원, 아이디어 최우수상은 500만원의 상금이 주어진다. 31일까지 사업제안은 방문, 우편으로 아이디어는 우편, 팩스, 이메일로 접수하면 된다. ◆ 환경부는 한국폐기물협회와 함께 음식쓰레기 줄이기 및 자원화 우수 실천사례와 아이디어 공모전을 진행한다. 자격제한은 없으며 부문별로 개인 또는 단체로 지원하면 된다. 우수 실천사례 대상은 1000만원과 정부포상이 주어진다. 22일까지 홈페이지()에서 제출해야 한다. ◆ KB국민은행()은 창작동화제 작품을 공모한다. 기성작가를 제외한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 초등학생을 대상으로 한 단편창작동화로 주제는 ‘가족에 대한 감사와 소중함’, ‘꿈을 향한 도전과 의지’, ‘경제관념 고취 및 저축 장려’ 등이다. 대상에게는 상금 500만원과 상장이 수여된다. 2월 10일까지 이메일 및 우편으로 접수하면 된다.
◆ 한국전파진흥원은 TU미디어와 함께 Dual DMB UCC&IDEA 공모전을 진행한다. 전국 대학생 이상이면 지원할 수 있다. 통합 DMB 및 DMB 2.0을 주제로 한 UCC 및 아이디어를 제출하면 된다. 대상에게는 상금 500만원이 제공된다. 16일까지 공모전 홈페이지()에서 접수하면 된다. ◆ 제일기획은 광고대상을 개최한다. 기획, 작품 부문으로 나눠 진행된다. 2년제 이상 대학(원) 재학생 및 휴학생으로 개인 또인 4인 이내 팀으로 참여하면 된다. 대상 수상자는 상금 300만원과 상패 및 증서, 하계 인턴십 기회가 주어진다. 15일부터 29일까지 공모전 홈페이지(adaward.cheil.co.kr)에서 접수 신청을 하고 방문 및 우편으로 작품을 접수해야 한다. ◆ 한국음주문화연구센터는 잘못된 음주행태개선 포스터 공모전을 시행한다. 응모 자격 및 출품 작품 수 제한은 없으며, 개인 및 팀으로 참여할 수 있다. 대상 수상자에게는 상금 300만원을 준다. 2월 22일까지 홈페이지()에서 출품신청서를 내려받아 작성한 후 작품과 함께 우편으로 접수하면 된다. ◆ 한국소프트웨어저작권협회는 한국마이크로소프트와 함께 Green Software 표어 & UCC공모전을 개최한다. 누구나 참여 가능하다. 세부 조건에 맞춰 정품 소프트웨어 사용을 장려하는 표어 및 홍보 UCC를 제작하면 된다. 부문별 대상 수상자에게 각각 50만원, 200만원의 상금을 수여한다. 24일까지 홈페이지()에 등록하면 된다. ◆ 한국자동차공업협회()는 2011서울모터쇼 주제를 공모한다. 서울모터쇼가 추구하는 기본방향을 함축하는 주제 및 참가업체의 전시 컨셉트로 활용 가능한 주제를 제출하면 된다. 참가 자격과 1인당 출품작품 수 제한은 없다. 2월 19일까지 이메일로 제출하면 된다. 최우수상은 상금 100만원과 2011서울모터쇼 주제로 채택된다. ◆ 한국전기공사협회는 전기사랑 사진공모전을 개최한다. ‘전기의 고마움과 소중함을 생각하며’를 주제로 전기공사 시공과 관련된 소재 등을 활용하면 된다. 2월 26일까지 홈페이지()에서 지원해야 한다. 금상 수상자에게는 상금 100만원과 상장을 준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