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B손보, 카카오톡으로 보험 계약내용 알린다
상태바
KB손보, 카카오톡으로 보험 계약내용 알린다
  • 이경민 기자
  • 승인 2015.11.05 14:0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오는 23일부터 도입…업계 최초
▲ 사진=KB손해보험 제공
[매일일보 이경민 기자] KB손해보험이 각종 보험계약 안내사항을 카카오톡 메시지로 발송하는 ‘카카오톡 알림톡’ 서비스를 오는 23일부터 실시한다고 5일 밝혔다.‘알림톡’은 카카오톡을 통해 정보형 메시지를 보낼 수 있는 기업 메시징 서비스로 쇼핑몰, 은행, 신용카드, 택배회사 등이 주문, 결제, 입출금, 배송, 멤버십 포인트 적립 등의 정보를 별도 사전 카카오톡 친구 추가 없이 전송해 줄 수 있는 서비스다.
보험업계에서는 아직 시도되지 않았던 방식으로 KB손해보험이 이번 도입을 통해 첫 선을 보이게 되었다.이 서비스의 장점은 글자수 제한이 있는 기존 SMS 문자를 대신해 한 건당 1000자까지 전송할 수 있어 고객에게 보다 풍부하고 빠르게 안내할 수 있다는 점이다.특히 고객의 입장에서는 발송 주체가 명확치 않았던 기존 문자 메시지와 달리 카카오톡 프로필을 통해 발송 주체가 KB손해보험임을 확인할 수 있어 피싱이나 스팸에 대한 걱정도 줄일 수 있다.또한, 보험료결제·계약변경·보험가입정보 안내 등 정보성 메시지에 한해서만 발송되고, 마케팅 목적으로 사용하지 않기 때문에 고객은 필요한 정보만을 수신할 수 있어 고객 편의가 증대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홍성준 KB손해보험 고객지원본부장 상무는 “커뮤니케이션 채널의 중심이라 할 수 있는 ‘카카오톡’을 통해 고객분들께 보다 빠르게 안내를 드리고자 이번 서비스를 도입하게 되었다”라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