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M DAEWOO, 영업사원용 모바일 고객관리 시스템 도입
상태바
GM DAEWOO, 영업사원용 모바일 고객관리 시스템 도입
  • 허영주 기자
  • 승인 2010.07.21 10:3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매일일보비즈] 지엠대우오토앤테크놀로지(이하 GM대우)는 스마트폰을 활용한 영업사원용 고객관리 시스템인 ‘모바일 CMS(Customer Management System)’를 개발, 영업사원이 언제 어디서든 편리하게 고객이 원하는 차량 정보를 영업사원이 조회, 제공하는 등 영업 및 영업관리 업무를 시간과 장소에 구애 없이 즉석에서 처리할 수 있게 됐다.

기존에는 영업사원들이 차량 재고현황을 조회하거나 차량 견적서를 고객에게 송부하기 위해서는 컴퓨터가 있는 사무실로 들어와 작업하거나 노트북을 들고 다니며 업무를 처리해야 했다. 하지만 이제는 스마트폰만 있으면 모바일 CMS를 통해 영업사원이 바로 고객등록, 각종 차량 정보 및 재고현황을 파악, 견적서를 작성해서 바로 이메일 및 팩스로 고객에게 송부할 수 있게 됐다.

이와 관련, GM대우 국내영업/마케팅본부 김성기 본부장은 “이번 모바일 CMS 개발은 결국, 고객만족을 이끌어내는 단초 역할을 톡톡히 하게 될 것”이라고 밝혔다.

또 “현재 진행중인 책임지역총판제가 좀 더 안정화되고, 올해 9월 중순 럭셔리 세단 ‘알페온(Alpheon)이 성공리에 출시되면 내수 여건은 더욱 향상될 것으로 자신한다”며, “이번 모바일 CMS 처럼 고객만족을 위해 더욱 새롭고 다양한 시스템을 지속적으로 개발해나갈 예정”이라고 덧붙였다.

GM대우는 향후 더 많은 고객들과의 적극적인 소통과 응대를 위해 최신 IT기술을 적극 활용한 다양한 고객관리 시스템을 개발, 운영해 나갈 계획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