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기부·중진공, ‘글로벌 온라인 B2B플랫폼 활용 사업’ 설명회 개최
상태바
중기부·중진공, ‘글로벌 온라인 B2B플랫폼 활용 사업’ 설명회 개최
  • 이종무 기자
  • 승인 2017.08.03 12: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매일일보 이종무 기자] 중소벤처기업부와 중소기업진흥공단은 국내 중소·중견기업의 글로벌 B2B(기업 간 거래) 전자상거래 시장 진출을 지원하는 ‘글로벌 온라인 B2B플랫폼 활용 사업’ 지역 순회 교육·사업 설명회를 개최한다고 3일 밝혔다.

글로벌 온라인 B2B플랫폼 활용 사업은 세계 최대 도매마켓 플랫폼인 ‘알리바바닷컴’ 내 중소·중견기업 특화 클러스터 참여 등을 지원하는 사업이다. 지난 3~5월까지 3개월간 1·2차 모집을 통해 500여 업체를 모집, 현재 3차 모집을 통해 500여 기업을 추가 모집할 예정이다.

사업 선정 기업에는 △알리바바닷컴 상품 등록과 입점 비용 70% 지원 △글로벌골드서플라이어(GGS) 가입 지원 △알리바바닷컴 내 한국 산업 클러스터 입점 등 지원이 이뤄질 계획이다.

GGS는 알리바바닷컴의 유료 회원제로 검색 상위 랭킹, 기업별 미니 웹사이트, 무제한 상품 등록 등 제품 노출을 위한 최상위 서비스다.

이번 설명회는 오는 8일 대구를 시작으로 9일 부산, 10일 광주, 11일 경기 등 11일까지 4일간 열리고 알리바바닷컴 소개와 활용 전략 강연 등 실무 위주로 진행된다.

구본종 중소기업진흥공단 마케팅사업처장은 “이번 알리바바닷컴과의 특화 클러스터 협력 사업을 통해 우리 중소기업의 글로벌 B2B 시장 진출이 수월해질 것”이라며 “앞으로도 중진공은 우리 중소기업이 B2B시장에서 성과를 낼 수 있도록 글로벌 B2B 판매 채널 확대와 온라인 수출 통합 지원 체계 마련 등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설명회에 참석을 희망하는 기업은 고비즈코리아를 통해 온라인으로 신청하면 되고 자세한 문의는 중소기업진흥공단 마케팅사업처로 하면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