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상뉴스] 우주소녀, 마법학교 소녀들로 컴백
상태바
[영상뉴스] 우주소녀, 마법학교 소녀들로 컴백
  • 이성은 기자
  • 승인 2018.02.27 19:4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네 번째 미니앨범 ‘드림유어드림’ 27일 쇼케이스 엑시 "'꿈구는 마음으로' 듣고 힘을 내면 좋겠다"

[기자] 우주소녀가 네 번째 미니앨범 ‘드림 유어 드림’으로 돌아왔습니다. 우주소녀는 발매 전 열린 쇼케이스에서 타이틀 곡 ‘꿈꾸는 마음으로’를 선보였습니다.

우주소녀가 27일 3시 예스24 라이브홀에서 네 번째 미니앨범 ‘드림 유어 드림(Dream your dream)’의 컴백 쇼케이스를 가졌습니다. 2016년 2월에 데뷔한 우주소녀는 별자리를 활용한 몽환적인 세계관으로 표현해오고 있습니다.

[보나] (이번 앨범은) 기존의 저희 세계관과 콘셉트에 마법학교를 더해 우주소녀만의 감성이나 서사를 좀 더 극대화시킨 콘셉트로 잡았고...

[기자] 우주소녀는 13명의 여성아이돌 그룹으로 화려한 퍼포먼스와 대형이 눈길을 끕니다.

[연정] 저희 우주소년의 강점은 걸그룹 최대인원이거든요 저희가 보여드릴 수 있는 우주소년이 퍼포먼스와 대형이 화려하거든요, 힘을 줘서 안무를 구성했으니까 그것을 강점으로 밀고나가겠습니다.

[기자] 타이틀 곡 ‘꿈꾸는 마음으로’는 알 수 없는 미래에 대한 불안감과 두려움을 떨쳐내고 해피앤딩을 꿈꾸는 화자의 다부진 마음을 담아낸 가사가 인상적입니다.

[엑시] 이번 앨범의 경우 저희가 사람을 주제로 무대를 보여드렸는데 이번 곡은 꿈꾸는 마음으로잖아요 미래에 대한 고민을 많이 하실테고 꿈에 흔들리는 부분이 있을텐데 그런분들에게 힘을 줄 수 있는 앨범이 됐으면 좋겠습니다.

[기자] 동명의 동화에서 모티프를 따온 ‘호두까기 인형’은 밝고 시원한 업 템포의 댄스곡으로, 몽환적인 기타 사운드와 인디언 축제를 연상시키는 훅으로 소녀 감성을 담았습니다. 또 우주소녀만의 아련함과 슬픔이 잘 묻어있는 마이너 감성의 미디엄 댄스곡 ‘르네상스’와 소녀들의 수줍은 고백을 표현한 ‘설레는 밤’으로 영화 같은 감성을 선사합니다.

한편, 우주소녀는 이날 오후 6시 '드림 유어 드림'을 발매하고 본격 활동에 돌입합니다. 매일TV이성은입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