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일일보] 동양종합금융증권은 30일, 시장 이슈를 분석하고 이슈에 알맞은 구체적인 투자전략과 금융상품을 소개하는 새로운 투자정보 자료인 ‘How to Invest’를 발간한다.
창간호는 총 3가지 섹션으로 구성됐다. ‘인플레이션, 그것이 알고 싶다’는 인플레이션의 정의, 발생 원인, 관련 지표를 중심으로 개념을 정리했고, ‘인플레이션 투자전략’은 2011년 인플레이션 시나리오와 함께 인플레이션 시기의 투자기회에 대해 분석했다. 마지막으로 ‘자산별 투자전략 및 상품’에서는 인플레이션 수혜를 받을 수 있는 자산을 원자재, 주식, 채권, 파생상품으로 구분하여 실제 투자가 가능한 금융상품을 구체적으로 제시했다.
동양종금증권 리서치센터 신남석 이사는 “중동사태와 일본 대지진 및 원전 사고로 인해 금융시장의 변동성이 확대되고 있지만 이러한 예상치 못한 변수를 제외한다면 최근 자산시장에 가장 큰 영향을 미치는 요인은 ‘인플레이션’이라고 판단된다”며, “‘인플레이션’이라는 핵심적인 이슈와 관련된 투자전략과 함께 적합한 금융상품을 소개함으로써 투자자들이 효과적으로 대응하여 직접적인 도움이 되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How to Invest’는 향후 중요한 이슈가 발생할 때마다 관련된 주제를 선정하여 자료를 발간할 예정이며, 동양종금증권 영업점에 배치하고, 홈페이지내 리서치 코너에 게시되어 언제든지 열람 가능하다.
저작권자 © 매일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