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M YOU 서바이벌은 지난 7월 국내 처음 서바이벌 배틀을 통해 투자펀드를 선정하는 방식으로 선보인 펀드 랩으로, 5명의 펀드전문가로 구성된 한국투자증권 상품선정위원회가 펀드의 정량·정성평가를 실시해 3개월 마다 편입대상 펀드 선정 및 자산배분전략을 수립하는 구조로 운용된다.
이번에 2차로 모집하는 ‘I’M YOU 서바이벌 1호- 2차 라운드’는 서바이벌 1호가 런칭 된 지 약 3개월이 되는 시점에서 투자펀드에 대한 포트폴리오를 재정비해 추가모집한다.
이는 아임유 서바이벌 상품이 서바이벌 운용 방식을 통해 수익률에 대한 신뢰도를 높힘과 동시에 단품 펀드가 아닌 펀드랩 구조로 운용되며 분산투자와 리스크 관리에 중점을 둠으로써 변동장에서 투자자들에게 높은 호응을 이끌어 낸 것으로 풀이된다.
김종승 WM사업본부장은 “미국과 유럽에서 촉발된 각종 금융 이벤트로 당분간 주식시장 불확실성와 변동성 확대가 예상되는 만큼, 단품 상품보다는 펀드랩 상품처럼 리스크를 분산하여 투자할 수 있는 상품에 투자자들의 관심이 증가할 것으로 예상한다”라고 말했다.
최소 가입금액은 2천만원이며, 자세한 사항은 한국투자증권 영업점, 홈페이지(www.truefriend.com ) 또는 고객센터(1544-5000, 1588-0012) 에 문의하면 된다.
저작권자 © 매일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