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나대투證, 하나 ETF 알파랩 출시
상태바
하나대투證, 하나 ETF 알파랩 출시
  • 박동준 기자
  • 승인 2012.01.10 09:3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매일일보] 하나대투증권(사장 김지완)은 지수형 ETF 투자의 장점과 개별 주식 운용의 장점을 결합한 ‘하나 ETF 알파랩’을 판매한다고 10일 밝혔다.

‘하나 ETF 알파랩’은 분산투자 효과가 높은 지수형 ETF 편입을 통해 지수를 추종하면서 동시에 개별종목 투자를 통해 추가 수익을 추구하는 액티브한 운용전략을 사용하는 ETF형 랩상품이다. 

이번 상품의 자산 배분은 지수형 ETF 종목에 70% 이하, 개별 주식종목에 30% 이하로 투자하며, 주식 투자는 최대 다섯 종목 이내로 종목당 랩 자산의 최대 15%까지 투자한다.

운용 전략은 상승장에서는 레버리지 ETF의 비중을 확대하면서 주식시장의 주도주 종목에 집중 투자하고, 주가 조정기에는 ETF 비중을 축소하면서 우량주 중심의 개별종목 포트폴리오를 유지한다. 그리고 하락장에서는 인버스 ETF 편입과 안정적 수익가능성이 높은 개별 종목 투자를 통해 시장대비 초과 수익을 추구한다.

‘하나 ETF 알파랩’은 최저 가입금액은 1천만원이며, 랩보수는 연 2.0% 이며 중도해지수수료는 없다.

ETF(상장지수펀드)란 지수의 움직임과 수익률이 연동되도록 설계된 펀드로서 주식과 동일한 방식으로 거래된다. ETF는 개별종목에 비해 변동성이 적고 거래세가 면제되며, 펀드지만 주식처럼 매매되므로 적은 비용으로 거래가 편리하다는 장점이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