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투자證, '우리시스템트레이딩펀드' 수익률 쾌조
상태바
우리투자證, '우리시스템트레이딩펀드' 수익률 쾌조
  • 박동준 기자
  • 승인 2012.01.19 10:1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매일일보] 우리투자증권은 지난해 1월부터 출시한 4개의 우리시스템트레이딩펀드 평균수익률이 호조를 나타내고 있다고 19일 밝혔다.

'우리시스템트레이딩펀드'는 기존의 지수 상승만을 기대하는 주식형 펀드와는 차별화된 지수변동과 관계없이 안정적인 수익을 기대할 수 있는 절대수익추구형 상품으로 당사는 4개의 시스템트레이딩펀드를 2011년부터 연속으로 출시했다.

'우리시스템트레이딩 1호 펀드'의 경우 절대수익 추구형으로 작년 1월 설정되어 현재(1월 17일 종가기준) 7.07%의 수익률을 나타내고 있다. 동기간 종합주가지수는 8.56%하락한 것과 대비시에는 15.63% 초과수익률을 나타내고 있다.

동 상품은 선물, 옵션을 연계한 투자전략으로 시장의 상승과 하락에도 동시에 대응하는 전략을 통해 헷지펀드와 유사한 구조로 운용하여, 2011년 하반기 유럽 재정위기로 인한 시장의 급등락에도 불구하고, 우리시스템트레이딩 4개 펀드의 평균수익률은 8.61%로, 안정적인 수익을 유지하고 있다.

우리투자증권 이윤학 신사업전략부장은 “시스템트레이딩은 객관적으로 검증된 기술적 지표들을 이용해 주식과 선물을 시장 상황에 따라 사고 파는 방식으로 수익을 내기 때문에 주가가 하락하더라도 수익을 낼 수 있는 기회가 많다.” 며 “최근 유럽재정위기로 시장 변동성이 높은 만큼 절대수익을 추구하는 시스템트레이딩 펀드가 투자자들에게 새로운 대안이 될 수 있다”고 설명했다.

우리투자증권은 오는 2월에 1년간의 운용노하우를 기반으로 시스템트레이딩 5호펀드 출시를 준비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