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령 삼광 米 골드, 2년 연속 '대한민국 대표브랜드 대상' 수상
상태바
보령 삼광 米 골드, 2년 연속 '대한민국 대표브랜드 대상' 수상
  • 박웅현 기자
  • 승인 2021.04.20 20:2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매일일보 박웅현 기자] 충남 보령시의 만세 보령 쌀 ‘삼광미 골드’가 지난해에 이어 2년 연속 쌀 부문에서 대한민국 대표브랜드 대상을 차지했다.

20일 서울 신라호텔에서 개최된 2021 대한민국 대표브랜드 대상 시상 수상식에는 김동일 시장과 배덕재 NH농협은행 보령시지부장 등이 참석했다.

대한민국 대표브랜드 선정위원회가 주관하는 ‘대한민국 대표브랜드 대상’은 2006년부터 대한민국의 대표브랜드를 발굴하여 글로벌 명품브랜드로 육성하기 위해 제정된 국내 최고 권위의 상이다.

이번에 수상한 만세 보령 쌀 삼광미 골드는 매출액과 시장점유율 등의 사전 기초 조사와 전문가 그룹 조사를 통해 대표브랜드로 선정됐다.

특히 만세 보령 쌀 삼광미 골드는 2015년과 2016년 농림축산식품부가 주최한 대한민국 명품 쌀 선정 평가에서 최우수와 우수로 선정된 바 있고, 2019년 충청남도 우수브랜드 쌀 평가 최우수 선정에 이어 지난해와 올해 대한민국 대표브랜드 대상으로 선정됨으로써 쌀 부분 국내 최고의 브랜드임을 재확인했다.

만세 보령 쌀 삼광미 골드는 미네랄의 보고인 해안 간척지, 사계절 풍부한 햇살의 재배 환경은 물론, 재배 첫 단계인 볍씨 파종에서부터 공동육묘장의 체계적인 시스템에 의해 생육상태가 양호하고 병충해에 강한 우수 육묘로 생산된다.

또한 각 농가에서는 재배 필지별로 볏짚 환원 및 토양검정을 통한 건강한 토양관리와 벼 생장에 필요한 최적의 영양소를 공급하는 등 전 과정을 고품질 쌀 생산 표준 매뉴얼에 따라 진행된다.

아울러 만세 보령 농협통합 RPC의 가공현대화시설은 전체 생산 공정이 중앙제어시스템에 의해 자동화로 이뤄지고 포장 직전 단계에서 추가로 수분, 단백질, 아밀로스 함량 및 완전립 비율 등 자체 품질 기준에 따른 품질을 평가한 후 일정 기준에 부합한 정곡만이 소비자들의 밥상에 오르게 된다.

김동일 시장은 이날 시상식에서 “삼광미 골드는 고품질 브랜드 쌀로 전세계에서 사랑받는 브랜드로 자리잡았다”며 “앞으로도 다각적인 지원방안을 강구하여 경쟁력을 높이도록 최선을 다할 예정"이라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