월간한옥, 리미티드 에디션 '특별판' 와디즈 펀딩 300% 돌파
상태바
월간한옥, 리미티드 에디션 '특별판' 와디즈 펀딩 300% 돌파
  • 김종혁 기자
  • 승인 2021.08.19 13:2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4년간 한국의 정체성과 라이프스타일을 담아온 월간한옥 콘텐츠의 정수 ‘특별판’
500부 한정 에디션으로 펀딩과 함께 다양한 리워드 제공

[매일일보 김종혁 기자] 코맥스벤처러스는 <2021 벤처러스 클래스 in 예술>에 참여하는 기업 가운데 하나인 APC코퍼레이션이 출간하는 매거진 '월간한옥'의 와디즈 한정으로 진행되는 "특별판"펀딩이 오픈 1시간 만에 펀딩 100%을 달성했다고 19일 밝혔다.

2021 벤처러스 클래스 in 예술 프로그램은 예술경영지원센터의 '2021 예술분야 성장기업 사업도약 지원사업'에 선정된 예술분야의 성장 기업을 위해 제공되는 맞춤형 성장 보육 프로그램이다.

코맥스벤처러스는 올해 예술 분야 성장기업 사업도약 지원사업의 운영사로 선정돼 총 16팀을 육성하고 있다.

APC코퍼레이션은 최근 4년간 한국의 집과 문화를 여행하듯 새롭게 경험하는 매거진 월간한옥을 발간해왔다. 이번 월간한옥 특별판에는 한국의 문화적 정체성을 알기 쉽게, 아름답게 담아 4년간 쌓아온 콘텐츠의 정수를 한 권으로 살펴볼 수 있도록 했다고 밝혔다.

월간한옥 특별판 표지
월간한옥 특별판 표지

올 7월 26일 크라우드 펀딩 플랫폼 와디즈를 통해 펀딩 모집을 시작한 월간한옥 특별판은 오픈 1시간 만에 목표 100%를 초과 달성하며 APC코퍼레이션이 월간한옥 발간을 통해 쌓아온 한국 문화에 대한 브랜드 저력을 보여줬다.

월간한옥 특별판은 그 동안의 콘텐츠를 보강한 새로운 기획의 매거진으로, 기존 독자에겐 한층 더 섬세한 큐레이션을 전달하며, 처음 매거진을 접하는 독자에게는 한국 전통문화에 대한 더 깊이 있는 경험을 선사한다.

이를 위해 월간한옥 편집부는 57명의 전문 필진이 작성한 510건의 기사를 놓고 고심해 콘텐츠를 선별하고 보강할 계획이다. 따라서 앞서 발행된 매거진들을 읽지 않았더라도 이번 특별판으로 충분히 풍부한 콘텐츠를 누릴 수 있다.

이번 월간한옥 특별판 발행을 총괄한 조혜영 편집장은 "한정 에디션 특성상, 전권을 소장하고 싶어하는 독자들이 늘고 있다. 해외에서 더 주목 받는 한국의 우수한 문화 예술은 시간이 지날수록 더 빛을 발휘하고 있음을 월간한옥을 통해 체감하고 있다."라며 "월간한옥의 첫 시도인 특별판을 통해 편집부는 한국적 정체성을 제대로 알고 즐길 수 있는 문화를 조성하고자 새로운 도전을 시작하고자 한다"고 말했다.

APC코퍼레이션은 월간한옥 인스타그램에서 선물 제공 이벤트를 운영하고 있다. 특히 펀딩에 참여한 정기 구독자에게는 펀딩 리워드로 '아트포스터'를 추가로 제공하고 있다.

매거진 월간한옥은 정체성을 찾는 이들을 위한 한국 예술 교과서다. '한국적인 것'은 어떻게 정의할 수 있는지, 우리의 문화적 정체성은 어디서 찾을 수 있는지 끊임없이 고민하는 크리에이터들에게 한국적 모티브를 여행하듯 새롭게 경험할 수 있도록 콘텐츠를 만들어 오며 많은 사랑을 받고 있다.

월간한옥 특별판 펀딩은 9월 6일 종료되며, 자세한 내용이나 펀딩 참여는 와디즈 펀딩 월간한옥 페이지에서 찾아볼 수 있다.

좌우명 : 아무리 얇게 저며도 양면은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