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일일보 조남상 기자] 독립기념관(관장 한시준)은 ‘독립 잇다!’ 캠페인의 가치를 높이고자 독립유공자ㆍ국가유공자ㆍ독립기념관 자료기증자뿐만 아니라 그 후손들까지도 일상생활에서 다양한 할인 혜택과 창업 지원 서비스를 제공 받을 수 있도록 공무원연금공단 상록리조트 등 7개 후원사와 MOU를 체결하였다.
‘독립 잇다!’ 캠페인은 독립운동가들의 노력과 희생을 국민과 함께 기억하고 예우하기 위해 2021년 8월15일부터 2021년12월15일까지 추진하고 있는 응원챌린지로 국민들은 독립유공자 및 후손 응원ㆍ지지 영상 등을 개인 SNS를 통해 독립기념관 인스타그램에 게재해 참여 하고 독립기념관은 독립유공자·국가유공자·독립기념관 자료기증자에 대한 후원사를 유치하는 캠페인이다.
독립기념관은 국민의 응원이 실질적인 예우로 이어질 수 있도록 공무원연금공단 상록리조트, 행정사합동사무소 민행 24, (주)코어웍스, (주)젬, (주)앤씰, (주)젬마커뮤니케이션스, ㈜아파트너를 후원사로 유치하였으며 각 후원사가 제공하는 우대 혜택은 독립기념관 홈페이지‘독립 잇다! 캠페인 안내 게시판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
독립기념관은 앞으로도 국가보훈처, 광복회와 함께 독립유공자ㆍ국가유공자ㆍ독립기념관 자료기증자와 그 후손들의 예우 확산을 위해 지속적으로 노력할 예정이며, ‘독립 잇다’캠페인이 큰 성과를 거둘 수 있도록 국민의 많은 관심과 적극적인 참여를 바란다.
천안 조남상기자/[email protect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