위아이, '전국 감사편지 공모전' 홍보대사 위촉…4천5백 기부금 전달
상태바
위아이, '전국 감사편지 공모전' 홍보대사 위촉…4천5백 기부금 전달
  • 강연우 기자
  • 승인 2022.03.12 11:5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그룹 위아이와 초록우산어린이재단 이제훈 회장. 제공=초록우산어린이재단.
그룹 위아이와 초록우산어린이재단 이제훈 회장. 제공=초록우산어린이재단.

'4세대 청춘 아이콘' 그룹 위아이(WEi)가 초록우산어린이재단이 시행하는 공모전의 홍보대사로 임명됐다.

소속사 위엔터테인먼트는 지난 11일 "위아이(장대현, 김동한, 유용하, 김요한, 강석화, 김준서)가 11일 오후 진행된 초록우산어린이재단 제7회 '전국 감사편지 공모전' 홍보대사 위촉식에 참석해 위촉장을 수여받고, '아동 인성 함양 캠페인' 사업에 4,500만원을 기부했다"라고 밝혔다.

위아이는 아동 참여형 인성 교육의 일환인 '감사 편지 공모전'을 대중에게 알리는 홍보대사의 역할을 펼친다. 더 많은 아동들이 편지라는 매개체를 통해 '감사'란 인성 키워드를 배우고 세대 간 소통 창구를 마련함으로써 스스로 변화할 수 있도록 힘을 보탤 계획이다.

위아이의 기부금은 향후 아동 인성 함양 캠페인의 사업에 적극적으로 사용될 전망이다.

위아이가 홍보대사로 활약하는 '전국 감사편지 공모전'은 초록우산어린이재단이 주최하고 교육부, 보건복지부, 여성가족부, 문화체육관광부, 전국 17개 시도 교육청 등이 후원하는 캠페인이다. 전국의 모든 초·중·고교생 및 청소년을 대상으로 진행되며 부모님, 선생님, 친구 등 감사를 전하고 싶은 대상에게 편지를 쓰면 된다.

오는 6월 30일까지 참여 가능하며, 자필로 작성한 감사 편지를 촬영 후 감사편지 사무국에 문자로 접수하거나 '초록우산 감사편지' 홈페이지를 통해 온라인으로 신청하면 된다. 오는 10월에 당선작 발표가 진행될 예정이다.

초록우산어린이재단은 "4세대를 대표하는 청춘의 아이콘, 위아이를 홍보대사로 위촉할 수 있어 기쁘다. 앞으로 함께 선보일 활동에 많은 기대 바란다"라고 전했다.

위아이 또한 "감사편지를 통해 주변의 소중함을 깨닫는 계기가 되리라 확신한다. 올해 첫 홍보대사로서 최선을 다해 활동하겠다"라며 다부진 위촉 소감을 밝혔다.

한편, 위아이는 오는 3월 16일 네 번째 미니앨범 'Love Pt.1 : First Love'를 통해 컴백 후 첫사랑을 겪으며 한 단계 성장하는 청춘들의 이야기를 들려줄 예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