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1회 KT스튜디오지니 시리즈 공모전 개최
상태바
제1회 KT스튜디오지니 시리즈 공모전 개최
  • 강연우 기자
  • 승인 2022.04.05 09:5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대상 1억 원, 총 상금 1.6억 원 규모, 5월부터 접수
장르나 소재 제한 없이 지원 가능하며 수상작은 KT플랫폼 편성기회 제공
KT그룹사 지니뮤직, 밀리의 서재, 스토리위즈와 함께 IP 확장가능성 모색
제1회 KT스튜디오지니 시리즈 공모전. 제공=KT스튜디오지니.
제1회 KT스튜디오지니 시리즈 공모전. 제공=KT스튜디오지니.

KT스튜디오지니가 KT 그룹사인 지니뮤직, 밀리의 서재, 스토리위즈와 함께 '제1회 KT스튜디오지니 시리즈 공모전'을 개최한다. 

이번 공모전은 KT스튜디오지니가 오리지널 시리즈 제작을 위한 우수 IP를 발굴하고 역량있는 창작자를 지원하고자 개최하는 것으로, 한 회당 RT 45분 이상, 총 6부작 이상에 해당하는 시리즈 극본이라면 장르 및 소재의 제한 없이 오는 5월 2일부터 6월 24일까지 공지된 링크를 통해 지원할 수 있다. 

필수제출서류는 ▲기획안(A4 20매 이내)과 ▲극본 4회분(1회당 A4 25매~35매)이며, 지원자 선택에 따라 ▲필모그래피(지정양식)를 제출할 수 있고, 필모그래피는 최종심 단계에서 참고자료로만 활용된다. 공모전 지원 관련 자세한 사항은 KT스튜디오지니의 관련 페이지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이번 공모전은 대상 상금 1억 원을 포함하여 총 상금 1.6억 원 규모로, 수상작으로 선정된 작품은 KT스튜디오지니에서 오리지널 시리즈로 제작한다. 즉, 수상작은 KT스튜디오지니의 기획개발을 거쳐 시리즈 투자 제작이 결정되는 경우, KT스튜디오지니의 오리지널 시리즈로서 KT 채널을 통해 공개될 수 있다.  

지난해 스토리위즈와 '제1회 영상화를 위한 웹소설 & 웹툰 공모전'를 공동개최한 바 있는 KT스튜디오지니는 이번 공모전에 지니뮤직, 밀리의 서재, 스토리위즈와 함께 함으로써 그 파트너쉽을 더욱 확대한다. 시리즈 기획단계에서부터 그룹사가 함께 오디오드라마화 또는 웹콘텐츠화 등 해당 IP의 잠재력을 다각적으로 접근해봄으로써 KT 그룹사간 시너지를 통해 IP 경쟁력을 극대화하겠다는 전략이다. 

수상작은 대상 1편 우수상 2편 총 3개 작품을 선정할 예정으로, 최종 수상작은 예심과 본심을 거쳐 오는 10월 발표할 예정이다. 

KT 스튜디오지니 김철연 대표는 "스튜디오지니만의 경쟁력 있는 오리지널 시리즈 원천IP를 발굴하기 위하여, 다양한 창작자들이 도전할 수 있도록 시리즈 포맷은 물론, 지원자격에 있어서도 개방된 형태의 공모전을 기획"하게 되었다며, "공모전이라는 기회를 통해 첫 걸음을 뗀 IP가 TV 또는 OTT 시리즈로서 시청자들과 만나는 것은 물론, 지니뮤직, 밀리의 서재, 스토리위즈 등 KT그룹사들과 함께 다양한 형태로 세상과 만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는 뜻을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