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름에는 검사모와 함께 제주도 푸른밤’, 50명 선정 ‘제주항공 기프티켓 국내 항공권 편도·주말 성수기 기프티콘’ 제공
이용자들이 검은사막을 즐기며 다양한 경품을 얻을 수 있는 ‘검사데이’ 이벤트를 23일부터 30일까지 매일
[매일일보 박효길 기자] 검은사막 모바일의 이색 이벤트가 이용자의 관심을 모으고 있다. 게임 콘텐츠도 즐기면서 길드원, 지인들과 함께 이벤트 참여의 재미를 느끼고 경품까지 받을 수 있는 각종 혜택이 눈길을 끈다.
27일 업계에 따르면 펄어비스는 올해를 ‘서비스 리부트’의 원년으로 삼아 검은사막의 서비스 품질을 한층 높이고 이용자에게 한 발 다가서고 있다. 그 일환으로 진행 중인 검은사막 모바일의 ‘검사모여라’는 매주 선물을 주는 이벤트다. 4월말부터 현재까지 계속되고 있으며 도너츠, 영화 관람권, 활기력 기프티콘, 피자까지 다양한 혜택을 제공 중이다.
26일부터 이날까지 제주도 항공권을 지급하는 ‘여름에는 검사모와 함께 제주도 푸른밤’ 이벤트를 진행하고 있다. 이용자들이 함께 소통하는 ‘채팅창’에 ‘검사모여라’만 입력하면 간단하게 참여할 수 있다. 총 50명을 선정해 ‘제주항공 기프티켓 국내 항공권 편도·주말 성수기 기프티콘’을 지급할 예정이다. 이벤트 시작 후 게임 내에서는 1시간동안 경험치/아이템 획득량 증가 200%의 ‘핫타임’도 진행됐다.
지난 4월에는 이용자와 게임 운영자(GM), 커뮤니티 운영자(CM)가 함께 소통한 ‘검은사월’을 진행했다. ‘검은사월’은 푸시보상을 직접 선택하고, 게임 내 칭호 아이디어를 교류하는 등 참여형 이벤트로 4월 한달간 이어졌다. 서버 채팅으로 GM, CM과 이용자들이 소통했으며 평소 이야기하고 싶었던 건의/개선 요청사항부터 저녁식사 메뉴 등 개인적인 이야기까지 폭 넓은 대화를 나눴다. 이용자가 직접 보내준 퀴즈를 활용한 ‘모험가 퀴즈’도 좋은 반응을 이끌어냈다.
검은사월 이벤트 기간 이용자 동향과 참여 활동 등을 모은 ‘검은 잡지’도 선보였다. 스크린샷과 이용자 팬아트 등 다양한 소식을 담았다.
검은사막 모바일은 성장 지원 쿠폰과 신규 복귀 이용자를 위한 이벤트를 진행 중이다. 검은사월 이벤트에서 주말 성장지원 쿠폰으로 4개 오는 31일까지, GM/CM의 쿠폰 지원 4개는 7월 31일까지 입력 가능하다. 어비이날 쿠폰도 6월 7일까지 입력할 수 있다. 전투력 1만5000을 목표로하는 신규/복귀 이용자에게 도움이 되는 공략 요청 이벤트 등도 함께 진행하고 있다.
한편, 검은사막은 오는 30일 국내 직접 서비스 3주년을 맞아 대규모 축제 ‘검사감사 이벤트’를 마련했다. 이용자들이 검은사막을 즐기며 다양한 경품을 얻을 수 있는 ‘검사데이’ 이벤트를 23일부터 30일까지 매일 진행한다. 이 외에도 다채로운 보상을 제공하는 스페셜 접속 보상 이벤트 등 인게임 이벤트도 진행 중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