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겨레출판, 국내 최초 작품 화보집 '제임스 카메론, 비타협적 상상의 힘' 출간
상태바
한겨레출판, 국내 최초 작품 화보집 '제임스 카메론, 비타협적 상상의 힘' 출간
  • 김종혁 기자
  • 승인 2022.12.22 13:3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아바타: 물의 길' 제임스 카메론을 이해하는 가장 최고의 방법
제임스 카메론, 비타협적 상상의 힘, 이언 네이선 지음, 한겨레출판

[매일일보 김종혁 기자] 한겨레출판은 12월 26일 <아바타: 물의 길> 감독 제임스 카메론의 45년 영화 역사와 작품 세계를 집대성한 대형 작품 화보집 <제임스 카메론, 비타협적 상상의 힘>을 출간한다.

제임스 카메론은 그 자체로 할리우드의 '살아있는 전설'이다. '터미네이터', '타이타닉', '아바타' 등 최고 흥행작들을 연달아 탄생시켰다.

특히 2009년작 '아바타'는 전 세계 박스오피스 1위 타이틀을 보유하고 있다. 또 수중 촬영, 컴퓨터 그래픽(CG), 모션 캡처 등을 선구적으로 활용해 영화 영상 기술의 수준을 몇 단계 끌어올린 예술가로 평가받는다.

제임스 카메론의 45년 영화 인생을 집대성한 국내 최초 작품 화보집

영국의 저명한 영화 작가이자 제임스 카메론, 비타협적 상상의 힘의 저자인 '이언 네이선'은 서문을 통해 "그(제임스 카메론)는 여전히 이해하기 어려운 사람"이라고 말한다.

실제로 제임스 카메론은 몇 마디로 설명하기 힘든 다양한 정체성을 가지고 있다. 그는 영화감독일 뿐 아니라, 촬영을 위해 필요한 각종 기술과 장비들을 직접 발명하는 발명가이자, 나사(NASA, 미국 항공 우주국)의 고문이자, 심해를 탐험하는 탐험가이자, 촬영 도중 갈비뼈가 부러지는 부상을 당할 정도로 몸을 사리지 않는 집요한 예술가다.

"(그럼에도) 제임스 카메론을 다룬 책은 거의 찾아보기 힘들"기에 이 책을 썼다는 네이선은 "카메론은 현존하는 가장 본능적인 엔터테이너이자 관객의 요구에 충실한 공상가이다. 그를 멈출 순 없다"고 단언한다.

카메론, 현존하는 가장 본능적인 엔터테이너이자 관객의 요구에 충실한 공상가

책에는  제임스 카메론, 비타협적 상상의 힘을 통해 제임스 카메론의 생애와 초기 작품을 비롯한 필모그래피 전반부터 작품론, 캐스팅 비화나 제작 비하인드 등 그동안 대중에 잘 알려지지 않은 이야기까지 그야말로 '제임스 카메론의 모든 것’을 다룬다. 제임스 카메론의 오랜 팬, 영화 팬들의 갈증을 해소시킬 만하다.

좌우명 : 아무리 얇게 저며도 양면은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