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보라이프플래닛, 스몰티켓에 투자..."펫보험 등 신시장 발굴"
상태바
교보라이프플래닛, 스몰티켓에 투자..."펫보험 등 신시장 발굴"
  • 이광표 기자
  • 승인 2023.02.15 14:3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펫·모빌리티 특화 인슈어테크社와 상품 개발 등 동반성장
[매일일보 이광표 기자] 디지털 생명보험사 교보라이프플래닛생명보험은 지난 14일 금융 라이프스타일 인슈어테크 회사인 스몰티켓에 투자를 완료했다고 밝혔다.  교보라이프플래닛은 지난해부터 신규 시장 진출을 위한 제휴사 물색 및 투자를 검토해왔으며, 최근 2월 이사회를 통해 스몰티켓 투자 안건을 의결하고 내부 절차를 거쳐 투자를 끝마쳤다. 
이번 투자는 급속도로 확대되고 있는 펫보험시장 개척과 인슈어테크 회사와의 동반 성장을 목적으로 단행됐다. 향후 양사의 긴밀한 협력을 기반으로 신규 비즈니스 모델 발굴과 해외시장 진출 기회를 모색하겠다는 방침이다. 교보라이프플래닛은 이번 투자를 통해 신규 고객 확보 및 축적된 데이터를 활용한 생∙손보 통합 상품 개발, 신규 서비스 출시 등 디지털 보험사로서 시장성과 경쟁력을 강화하겠다는 목표다. 또한 혁신적인 사업모델과 기술을 선점해 미래 발전 가능성에 대한 기회를 확보하겠다는 복안이다. 한편 스몰티켓은 반려동물 건강관리를 위한 리워드형 어플리케이션 ‘펫핑(Petping)’ 운영사로 고객 라이프스타일 기반 맞춤형 보험 상품∙서비스를 제공하는 인슈어테크 회사다.  인슈어테크 업계 처음으로 금융위원회로부터 2018년 9월 지정대리인에 선정됐으며, 2019년 7월 건강증진형 펫보험으로 혁신금융사업자에 선정되는 등 종합 펫헬스케어 플랫폼 회사로 발돋움하고 있다.

강태윤 교보라이프플래닛 대표이사는 “이번 스몰티켓 투자를 계기로 양사 간 협력을 통해 고객에게 새로운 가치를 제공할 계획”이라며 “펫∙모빌리티 사업영역에서 추진해 온 스몰티켓의 지속적인 실험과 특화된 노하우에 깊은 신뢰를 갖고 투자를 진행하게 됐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